2021. 02. 27 (토)

‘인생 체력’을 기르는 습관의 힘

기사입력 2021-01-15 09:41:31기사수정 2021-01-15 15:22
  • 인쇄하기

(북라이프 제공)
(북라이프 제공)

지금,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 때

제니퍼 애슈턴 저

북라이프·1만6800원

매년 새해가 되면 건강과 성공을 꿈꾸며 수많은 계획을 세운다. 멋진 몸매를 상상하며 헬스장 이용권을 끊거나 가공식품을 먹는 대신 직접 요리를 해보겠다고 결심한다. 그러나 며칠만 지나면 굳건한 다짐은 까맣게 잊고 평소와 다름없는 일상을 이어나간다. 여기 1년 동안 12개의 도전에 성공하고 인생의 변화를 맞이한 사람이 있다. 산부인과·비만 전문의 제니퍼 애슈턴 박사다.

그녀는 새해 첫날부터 한 달에 한 가지 습관을 개선하는 자신만의 도전을 시작하고 건강은 물론 삶의 활력과 몸매, 여유 넘치는 일상까지 얻었다. 50세를 앞둔 어느 날 결심한 금주가 시작이었다. 한 달간 술을 먹지 않겠다는 다짐은 다음 달 매일 명상을 하겠다는 목표로, 채식을 실천하겠다는 도전으로 이어졌다. 이 책은 1월 첫째 주부터 12월 마지막 주까지 그녀에게 찾아온 변화를 생생하게 담아낸 기록물이다.

저자는 여러 습관을 한꺼번에 정복하고자 욕심내지 말라고 충고한다. 성급함이야말로 실패의 원인이라는 것이다. 책 역시 ‘금주의 달’, ‘더 많이 걷기의 달’, ‘당 섭취 줄이기의 달’ 등 콘셉트별로 총 12장으로 구성돼 있다. 매달 한 가지 습관에만 집중해 생활을 천천히 바꾸자는 취지다. 저자는 조금씩, 짧은 시간을 들여 몸과 마음을 개선하는 것이 지속적인 성공의 비결이라고 강조한다.

책에서 소개하는 습관은 결코 거창하지 않다. 누구나 시도할 만하다. 전부 도전할 필요도 없다. 가장 개선하고 싶은 습관을 고르고,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실천하면 된다. 사소해 보여도, 극적인 변화는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올해의 독자들 계획은 작심삼일이 아니라 ‘작심일년’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