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 좋은 날] 2014년 4월 20일 (음력 3월 21일) 띠별·생년별 오늘의 운세

기사입력 2014-04-20 12:56 기사수정 2014-04-20 12:56

※ '운수 좋은 날'은 운세 전문 사이트 '운세사랑'으로부터 띠별운세 자료를 제공받아 읽기 쉽고 보기 좋게 재구성한 콘텐츠입니다. <편집자주>


◇ 쥐띠총운

금전운 : 상,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잘 될 수 있는 것이다.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일에 애정을 가지라.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해결하고 나면 기쁨이 클 것이니 채념한 상태에서는 어려움만 지속된다.

84년생 : 밝은 표정으로 상대를 대하면 좋은 기운이 모든걸 열어줄 것이다.

72년생 : 에너지를 충전시켜 가면서 생각을 조금 바꾸면 힘든 일이 풀려진다.

60년생 : 일은 현재의 여건이 힘들게 되어 있으니 오히려 자중함이 좋으리라.

48년생 : 신중하게 생각하고 움직여야 손해를 보는 일이 없으리라.


◇ 소띠총운

금전운 : 중, 애정운 : 중, 건강운 : 상

오늘의 일진은 무리한 결정은 뒷날 어려움을 더하게되니 무리 없도록 처리하라.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계획하지 말것이니 곤고함만 늘어나고 일의 진전을 보지 못할 것이다. 분수에 맞는 일을 하라.

85년생 : 생각보다 좋은 친구를 얻게되나 금전운이 좋지않아 용돈이 궁하다.

73년생 : 두통이 사라지고 운 또한 열려 횡재가 아니면 좋은 인연이 생기리라.

61년생 : 회귀한 기운이 설치니 과음을 삼가고 늦은 밤길을 조심하라

49년생 : 해결 될 것이 빤히 바라다 보이는데 시간이 걸려 속만 태우는구나.


◇ 호랑이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시간을 잡아둘 수가 없는 것이라 허송하면 남에게 뒤지는 것이다.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할 것이니 시간만 보내다 어렵게 될 것이다. 경쟁자가 앞서가니 빨리 서둘러라.

86년생 : 귀가 길에 구설수가 많을 것이니 친구나 이성과의 다툼을 조심하라.

74년생 : 관 재 구설이 아니면 몸이 상하는 운이니 특히 밤길을 조심하라.

62년생 : 어려운 청탁이 들어오나 내가 귀인 되어 받아 줌이 좋으리라.

50년생 : 사석에서 한말이 구설로 연결될 것이니 어디서든지 말조심하라.


◇ 토끼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성운의 밝음은 오는 상이나 기다려서 될 일이 아니니 찾아 나서라. 감나무에서 감이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어리석음은 버리길 바란다. 아무리 운기가 길하다고 하나 노력하지 않은 자에게는 뜬구름과도 같은 것이다. 매진하라.

87년생 : 안개 속을 헤매다 길을 찾으니 순서를 정하여 일을 처리하면 좋다.

75년생 : 금전운이 개선되고 어려운 일도 해결되니 마음이 가벼우리라.

63년생 : 계약건은 오전에 결정지어야 성사되며 투자는 안하는 것이 좋다.

51년생 : 문서관계는 힘든 운이고 작은 이득은 있으나 주식투자는 삼가라.


◇ 용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하,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인간관계에 예의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 분별 없는 행동은 삼가라.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품위를 지켜 행동할 것이니 망동은 금물이다. 가벼이 행하여 손실이 올 수 있으니 무겁게 행동하라.

76년생 : 발전성이 있는 일이나 쇠퇴하는 기운이니 근면 겸손을 잃지 마라.

64년생 : 금전적인 면은 힘이 많이 들고 명예에는 희망이 있는 기운이다.

52년생 : 운세가 불리하니 일을 대충 처리하면 반드시 우환이 생기리라.

40년생 :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한 때이라 운세가 밝으니 전망이 좋으리라.


◇ 뱀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하,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애매한 행동이나 분별이 없으면 힘겨운 일로 고생하는 시기이다. 결정을 내릴 일이 발생하게 되면 주관없는 태도는 버리길 바란다. 운세의 흐름에 지장을 줄 뿐 아무 도움이 없을 것이다.

77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생각이 아무리 확고하더라도 밀고 나가면 위험하다.

65년생 : 운세가 밝아 뜻밖의 소식이 오고 일의 전망이 밝아진다.

53년생 : 균형감각을 유지 못하는 운이라 한가지 일에만 몰두하라.

41년생 : 독단적인 것만 피하면 협조자가 생겨 일이 풀리리라.


◇ 말띠총운

금전운 : 중, 애정운 : 상, 건강운 : 상

오늘의 일진은 체통과 예의를 중시해야 운세를 열어 가는 길이 될 것이다. 그동안 닦아 놓은 자신의 위치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으니 행동거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자못 가벼이 행하다 남의 질타를 받는다.

78년생 : 무슨 일이든 한사람에 얽매이면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온다.

66년생 : 상대가 강하고 자신이 약하니 소송이나 싸움은 하지 않음이 길하다.

54년생 : 경쟁과 투쟁은 삼가고 힘을 기름이 운세에 순응하는 것이다.

42년생 : 버스 지나가고 손드는 격이라 때가 지남이니 휴식을 취할 때이다.


◇ 양띠총운

금전운 : 중,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체통과 예의를 중시해야 운세를 열어 가는 길이 될 것이다.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자신의 주장만을 내세우다 타의 질타가 있을 것이니 대세의 움직임을 잘 간파하여 자신을 숙이라.

79년생 : 일에 방해자가 많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재운도 큰 운은 없다.

67년생 : 금전 운은 약하니 투자는 불길하고 계약 건은 오후에 성사된다.

55년생 : 아랫사람의 하극상을 조심해야 하니 미리 돌보는 것이 좋으리라.

43년생 : 문서관계의 일은 친구나 친척의 협력이 필요하니 요청해 보라.


◇ 원숭이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다른 일에 손대면 충돌수가 많으니 하던 일이나 열심히 하라는 운세라.변동하는 것은 이익이 없을 것이니 자신의 자리를 고수하는 것이 길할 것이다. 섣불리 행하다 화를 당할까 두렵다.

80년생 : 변덕스런 마음을 버리고 분수를 지킴이 중요한 시기라.

68년생 : 이동 변동 좋고 노력의 보람있어 금전 운 또한 길하리라.

56년생 : 좋은 일이 생기는 시기라 생각하지 않은 일이 저절로 성사된다.

44년생 : 누명쓰고 허물 뒤집어쓰는 운이라 중상모략에 휘말림을 조심하라.


◇ 닭띠총운

금전운 : 하, 애정운 : 하,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바쁘게 쫓기는 중에도 정신을 바로잡지 않으면 허실이 많으리라. 동분서주하나 이익이 적게 발생할 것이니 허둥데는 버릇이 매사를 그르치게 할것이다. 신중을 요할것이니 침착하게 행하라.

81년생 : 기운은 좋으나 애인이나 친구와의 갈등은 풀기 어려우리라.

69년생 : 즐거운 기운은 보이나 금전 운이 불길하니 주머니 단속을 잘 하라.

57년생 : 과음을 삼가고 늦은 밤에 외출을 조심하고 실물에 신경을 써야한다.

45년생 : 손재수가 보이고 도둑 단속에 힘을 기우려야 되는 운세이니 조심하라.


◇ 개띠총운

금전운 : 중,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바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오늘은 천천히 생각해보고 결정하라.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눈앞의 어려움을 빨리 해소하기 위해 술수를 부리지 말라. 목이 마르다고 숨도 쉬지 않고 마시다 체하는 수가 있다.

82년생 : 충동적인 생각으로 일을 그르치는 수가 많으니 조심하라.

70년생 : 엉뚱한 사람으로 마음고생이 심할 운이니 번거로운 일은 만들지 마라.

58년생 : 어려운 부탁을 받아도 기운이 힘든 운세니 거절함이 좋으리라.

46년생 : 금전운은 좋으나 새로운 투자나 증자는 좋지 않으니 천천히 결정하라.


◇ 돼지띠총운

금전운 : 상, 애정운 : 중, 건강운 : 중

오늘의 일진은 어려움이 따라도 한 고개 더 넘는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면 열릴 것이다. 운기가 서서히 밝아 지니 현재의 곤고함에 치우치지 말라. 곧 밝은 서광을 보게 될 것이다. 인내의 열매는 달다는 것을 명심하라.

83년생 : 마음이 안정되니 모든 것이 바로 보여 길을 열고 재수도 밀려온다.

71년생 : 막힌 일이 서서히 열리니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는 운세이다.

59년생 : 어려움에서는 벗어나나 바라는 것은 조금 시간이 더 걸릴 것이다.

47년생 : 문서와 계약건은 길이 보이고 금전운은 약하니 주머니 단속 잘 하라.


<자료 제공: 운세사랑(http://www.unselove.net)>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기사

  • 꼰대는 이제 그만, 시대에 맞는 ‘요즘 어른’되기 위한 도덕은?
    꼰대는 이제 그만, 시대에 맞는 ‘요즘 어른’되기 위한 도덕은?
  • 연금계좌 인출 순서를 활용한 연금소득 절세 전략
    연금계좌 인출 순서를 활용한 연금소득 절세 전략
  • 보건복지부, ‘2025년도 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 실시
    보건복지부, ‘2025년도 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 실시
  • [카드뉴스] 벽 앞에서 좌절하는 어른을 위한 책
    [카드뉴스] 벽 앞에서 좌절하는 어른을 위한 책
  • “차량에 운전수 없으면 불안” 자율주행 미래 키워드는 ‘사용자’
    “차량에 운전수 없으면 불안” 자율주행 미래 키워드는 ‘사용자’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