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1. 26 (화)

‘타닥타닥’ 넷플릭스 벽난로 영상을 아시나요

기사입력 2020-12-18 10:30:25기사수정 2020-12-18 10:30
  • 인쇄하기

올 한해 캠핑 바람이 불면서 ‘불멍’(타오르는 장작불을 보며 멍하니 있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18일 기준 인스타그램에 ‘불멍’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관련 게시물이 31만 건에 달한다. 심신이 지쳤을 때 명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듯이, 피로감 가득한 소식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피어오르는 불을 보며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다.

넷플릭스는 집에서도 ‘불멍’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 벽난로 영상이다. 벽난로 영상은 불과 관련된 드라마나 영화, 다큐멘터리가 아니다. 말 그대로 벽난로에서 장작이 타오르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종류는 ‘벽난로 4K: 가상의 따뜻한 자작나무 벽난로’, ‘벽난로 4K: 탁탁 타오르는 가상의 가정집 벽난로’, ‘가정집 벽난로 영상’, ‘벽난로 4K 브라이트 특별판’ 등 총 4가지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벽난로’를 입력하면 볼 수 있다.

제목은 비슷해 보이지만, 나름 콘셉트도 다양하다. 특히 추천할만한 건 ‘가정집 벽난로 영상’이다. 잔잔한 캐럴이 흘러나오는 크리스마스 벽난로와 옛날 스타일의 장작 벽난로, 감미로운 연주곡이 흐르는 음악 벽난로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또 가장 최신 버전인 ‘벽난로 4K 브라이트 특별판’은 불의 색깔이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네온빛 장작불 영상을 제공한다. 재생 시간은 40분에서 1시간 정도다.

4K 초고화질(UHD) 해상도로 제작된 영상인 만큼 노트북이나 모니터 등을 통해 전체 화면 크기로 재생해두면 꽤 그럴싸하다. 마른 장작이 불에 옮겨붙는 모습부터, 타닥타닥 장작이 튀는 소리, 불길이 이리저리 움직이는 모양새까지 눈앞에 벽난로를 가져다 놓은 듯한 생생한 느낌을 선사한다.

‘움짤’(움직이는 사진)처럼 같은 장면이 반복되는 영상이 아니라 실제 장작이 타들어 가는 것 같은 ‘시간감’을 제공한다는 점도 매력 있다. 영상 초반 바짝 말라있던 장작이 검게 그을어가고, 크기가 점점 줄어들다 잿더미가 되는 모습을 하염없이 보다 보면 종일 ‘불멍’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이들의 심정을 이해할 수 있다.

온라인 상에서도 넷플릭스 벽난로 영상 관련 게시글이 연달아 올라오며 흥미롭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콘텐츠를 접한 이용자들은 "진짜 모닥불 같아서 불멍하기 딱 좋다" "장작 타는 소리와 캐롤을 들으니 힐링된다"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무섭게 늘면서 야외활동마저 어려워졌다. 아쉬운 대로 집에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벽난로 영상을 크게 틀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무도 없는 산속에서 모닥불을 쬐는 것만큼 낭만적이진 않더라도 추위와 코로나로 꽁꽁 언 마음은 녹일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