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연령층이 사용하는 SNS가 바뀌고 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2025년 6월 세대별 한국인의 SNS 앱 사용 현황’ 조사 발표에 따르면, 4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앱이 네이버 밴드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변화했다. 40대의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는 637만 명이었다.
50~60대 이상 세대의 SNS 앱 이용 트렌드
브라보 마이 라이프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정리한 코너입니다. SNS에서 먼저 화제가 된 이야기들을 기사로 다시 풀어 놓치기 아까운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전국 곳곳에 폭염경보가 내려지고, 온열질환 주의보까지 발령된 가운데 ‘어디로 도망가야 하나’가 현실적인 고민이 되고 있다. 체감온도 35도를 훌쩍
최근 식품 및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저속노화’와 ‘혈당 관리’를 키워드로 한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덜 먹는 것’에서 ‘잘 먹는 것’으로 건강 트렌드가 이동하면서, 저당·고단백·고식이섬유 등에 집중한 식품의 일상화가 가속화되는 분위기다.
샘표는 ‘저당 제품은 맛이 없다’는 아쉬움을 보완해 장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당은 크게 줄인 ‘저당 태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곰믹스 영상 콘테스트 – 나의 인생, 영화처럼!’을 개최한다. 응모는 오는 7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연령에 관계없이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곰앤컴퍼니가 주최하고, 알뜰폰 통신사 아이즈모바일, 시니어 매거진 ‘브라보마이라
머리에 은빛이 돌고 얼굴에 주름이 깊어질수록 사람은 빛나지 않는다는 편견은 이제 옛말이다. 런웨이를 당당히 걷는 시니어모델의 활약이 언론과 SNS를 통해 확산되며, 많은 고령층이 시니어모델을 제2인생의 목표로 삼고 있다. 그러나 그 화려한 무대의 뒤편에서는 꿈을 좇는 순수한 열망을 이용한 시니어모델 산업의 구조적 문제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업계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이 2025년 ‘섬과 연안 생태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생물 다양성에 관심을 모으고, 섬과 연안 지역의 생태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공모전의 주제는 ‘섬과 연안의 생명을 기록하다’로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는 국내 섬과 연안에서 촬영한 야생생물, 생태계 풍경, 생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방치된 농촌 빈집을 ‘주거와 창업 등 새로운 용도’로 활용하고자 ‘농촌빈집은행’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이를 위해 지난 11일부터 일부 지자체에서 빈집 소유자에게 거래 동의 여부를 묻는 문자 발송을 시작했다.
‘농촌빈집은행’은 지자체가 수집한 빈집 정보를 민간 부동산 플랫폼(한방, 디스코, 네이버부동산)과 귀농귀촌종
서울시가 오는 20일까지 ‘2025년 서울 영시니어 인플루언서’를 공개 모집한다.
‘서울 영시니어 인플루언서’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 관심 있는 영시니어가 늘어남에 따라 이들을 서울시 홍보 인플루언서로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 영시니어 인플루언서로 선정된 30명은 온라인 홍보 실무교육을 받은 후 블로그,
‘꿈의 비만 치료제’로 불리는 위고비가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화제다. 지난해 국내 정식 도입 이후 실제 감량 성공 사례가 알려지며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체중 감량에 대한 기대만큼이나 주의할 점도 분명하다. 위고비는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 줄 수 있지만, 특히 중장년층은 기저질환과 부작
한국 사회가 초고령사회로 접어들며 ‘시니어 비즈니스’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헬스케어, 금융, 레저, 교육, 주거, 패션 등 전 산업 분야에서 고령층을 새로운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간주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그러나 현장에서 이러한 사업을 기획하는 실무자들과 교류를 진행해 보면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