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모코그 제공)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모코그의 독일 지사인 ‘코그테라 GmbH’가 국제 정보보안 관리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보다 체계적인 보안 관리 체계의 안정성을 입증했다.
이번에 획득한 ISO/IEC 27001:2022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안 관리시스템(ISMS) 인증이다. 기업이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효과적으로 수립, 운영, 유지 및 개선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기준이다.
코그테라 GmbH는 이번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회사의 정보보호 정책과 절차들을 전면 재검토했다. 특히 정보의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보안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이모코그 측은 “정보자산을 보호하고 고객과 파트너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며, 정보보안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노유헌 이모코그 대표는 "CE MDR 마크 획득에 이어 ISO/IEC 27001:2022 인증을 통해 우리가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보안과 신뢰성을 고객들에게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 보호 관리와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모코그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독일 디지털 치료기기 급여체계(DiGA) 진입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