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유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 교수
“드림걸즈가 당신의 꿈을 이뤄줄게.”
새봄에 드림걸즈라는 이름의 요정들이 나타나서 이렇게 속삭여 노래해 준다면 누구나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 받게 될 것이다.
뮤지컬 ‘드림걸즈(Dreamgirls)’는 그런 에너지가 넘치는 뮤지컬이다.
1960년대 미국 시카고의 시골뜨기 흑인 소녀 에피는 디나, 로렌과 그들의 작곡가인 남동생 C.C.와 함께 무작정 상경하듯 뉴욕으로 가 백업 코러스 가수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하고 매니저 커티스를 만나 사랑하게 된다. 그의 아이도 갖게 되지만 성공만을 좇는 커티스는 리더 보컬인 에피 대신 외모가 뛰어난 디나를 리드 보컬로 세우고 결혼까지 한다. 상처 입은 에피는 ‘And I Am Telling You I′m Not Going’을 피를 토하듯 열창하며 팀을 떠나 홀로 딸을 키우며 재기하려 하지만 번번이 냉혹한 쇼비즈니스 세계와 커티스의 방해와 부딪히다가 결국 용기를 내어 음악으로 자신의 자아를 되찾는다. 커티스의 실체를 알게 된 디나는 에피를 위로하고 화해하며 ‘Listen’을 함께 노래하고 마지막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드림걸즈’는 1981년 12월 20일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첫 공연되어 1982년에 토니상 6개 부문, 드라마데스크 5개 부문에 그래미상까지 휩쓴 화제작이다. 2006년 뮤지컬 영화로도 제작돼 흥행에 성공했다. 그리고 2009년 한·미 합작 글로벌 프로덕션으로 다시 제작되어 한국에서 재공연, 올해 또 재공연된다. ‘One Night Only’를 열창하는 뮤지컬 ‘드림걸즈’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인생의 봄, 청춘으로 돌아가 보는 건 어떨까.
<공연 정보>
일정 2015.02.26.~05.25.
장소 샤롯데씨어터
연출 데이비드 스완
출연 차지연, 박혜나, 최현선, 윤공주, 박은미, 유지 등
제작 오디컴퍼니주식회사, 롯데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