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가 2014년 신입(수습)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일반 및 사회형평공채와 고졸공채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ㆍ사회형평공채는 크게 사무직과 기술직으로 나눠 인력을 채용한다. 사무직에는 경영ㆍ행정ㆍ법률 분야로, 기술직에는 토목ㆍ전기ㆍ조경ㆍ기계ㆍ정보통신 분야로 각각 세분화해 채용할 계획이다.
이 분야 공채는 일반공채와 사회형평공채(취업지원, 장애인)로 구분된다.
채용직급은 수습사원이다. 공채인턴 신분으로 현장실습(5개월 내외, 단 인력수급여건에 따라 연장가능)기간 종료 후 특별한 결격사유 없을 경우 정규직(5급)으로 임용된다.
두 분야 모두 학력ㆍ연령 등에 대해 제한이 없다. 또 채용일(2014년 3월중 예정)로부터 근무 가능자 및 지방근무 가능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일반공채 및 사회형평공채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자격사항에는 필수 어학기준과 필수 자격증기준이 있다. 어학기준으로는 TOEIC 700점, TEPS 625점, TOEFL(IBT)71점 이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또 기술직은 해당분야 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고졸공채는 △사무(회계) △토목 △전기 △기계설비 △정보통신(전산·전자)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직급은 수습사원으로 공채인턴 신분으로 현장실습(5개월 내외, 단 인력수급여건에 따라 연장가능)기간 종료 후 특별한 결격사유 없을 경우 정규직(8급)으로 임용된다.
지원자격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여야 한다.
또 자격사항으로는 선발분야 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고 고졸자는 고등학교 전 학년 내신 평균 5.00등급 이내, 내신 등급 학교장 확인서가 있어야 한다. 또한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는 전과목 성적 평균 80점 이상의 자격은 갖춰야 한다.
일반 및 사회형평공채와 고졸공채의 접수기한은 오는 7일 오후 3시까지며 당사 홈페이지(www.ex.co.kr)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필기전형이 실시되기 때문에 당사 홈페이를 필히 참고해야 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