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공지사항

제목 '4060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포럼'을 개최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 10. 06

 브라보 마이 라이프ㆍ신한은행 ‘4060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포럼’ 개최 




전문가들은 10년 안에 50대 이상 중장년이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 예측합니다. 

 

이러한 미래에 은퇴세대는 '앞으로 어디에서 누구와 함께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 것인가?', '부모님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장수하시도록 어떻게 돌볼 것인가?' 를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4060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포럼’을 통해 고령사회 전문가들과 함께 그 해답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제6회 국제제론테크놀로지 엑스포&포럼’(IGEF 2022) 행사 중 하나인 ‘4060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포럼’이 10월 24일 월요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324호에서 열립니다.

 

본지 ‘브라보 마이 라이프’의 발행사 이투데이피엔씨와 신한은행이 공동주최하고,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주관하며, 은퇴 세대인 4060 중장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노후 준비, 부모 돌봄 프로그램입니다.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 원장이 ‘100년간의 자기탐험’이라는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엽니다. 이어 이관석 신한은행 퇴직연금사업부 컨설턴트가 ‘100세 시대 5대 장수리스크를 이겨라’를 주제로 강연, 중장년층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홍명신 에이징커뮤니케이션센터 대표의 ‘치매 100만 시대, 가족돌봄을 위한 케어 커뮤니케이션’, 표성일 라이프앤커리어디자인스쿨 대표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 : 100세 시대 일자리 일거리 찾기 만들기’ 강연이 마련돼 있습니다.

 

아울러 ‘2022 제론테크놀로지 세계대회’는 학술대회, 쇼케이스, 고령친화 DX도시 포럼, 글로벌 고령친화산업 정책 포럼, GT 아카데미 및 워크숍 등을 개최함으로써 기업 관계자, 연구자, 현장 실무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최신 연구개발 결과와 정책 및 시장 동향을 공유합니다. 

 

또한 ‘대구 액티브 시니어 박람회’도 연계하여 함께 무료로 즐기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4060 스마트 라이프 디자인 포럼’ 무료 사전 등록 하기 ▼ 


 

무료 사전 등록 링크 : seniorfair.co.kr/kor/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