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8. 13 (목)

[카드뉴스] 무더위에 쉬어가며 읽을 만한 신간

기사입력 2020-07-03 08:00:38기사수정 2020-07-03 08:00
  • 인쇄하기

7월 신간소개











# 친구에게 (이해인 저 · 샘터사)

이해인 수녀가 친구들에게 바치는 수많은 사랑의 헌사를 모아 어른을 위한 그림책으로 역었다. 친구의 의미, 이상적인 우정의 모습, 우정을 가꾸는 데 필요한 마음가짐 등을 사색하게 한다.


# 데이터 프라이버시 (니혼게이자이신문 데이터경제취재반 · 머스트리드북)

넘쳐나는 데이터가 미치는 영향을 심층 분석함으로써 개인의 디지털 자산 권리 보호와 데이터 윤리에 관해 성찰하게 한다. 글로벌 사례 등을 통해 데이터 경제의 최신 동향을 짚어준다.


# 나무 이야기 (케빈 홉스 외 공저 · 한즈미디어)

원예전문가가 소개하는 인류의 삶을 바꾼 100가지 나무 이야기. 지구의 역사와 함께한 나무부터 현재 우리 주변에서 자생하는 나무들까지, 아름다운 세밀화와 더불어 다채롭게 다루고 있다.


# 내 인생을 완성하는 것들 (라이언 패트릭 핸리 저 · 위즈덤하우스)

‘좋은 삶이란 무엇인가?’ 자본주의 경쟁사회를 사는 이들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애덤 스미스의 인생철학을 담은 ‘도적감정론’ 속 키워드를 통해 좋은 삶과 행복의 원리를 찾아간다.


# 허영만의 주식 타짜 (허영만 저 · 가디언)

허영만 화백인 직접 만난 주식 고수 7명의 수십 년 투자 노하우를 집약해 재미있는 만화로 쉽게 풀어냈다. 누구든 주식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하고 안정적인 성공 방법을 제시한다.


# 그렇게 중년이 된다 (무레 요코 저 · 탐나는책)

저마다의 방법으로 중년과 갱년기를 맞이한 여성들의 에세이 25편을 모았다. 피할 수 없는 중년의 징후들을 유쾌하면서도 진중하게 블랙코미디처럼 그리며 잔잔한 웃음과 위로를 건넨다.


# 휴머니멀 (김현기 저 · 포르체)

‘휴머니멀’은 ‘휴먼’과 ‘애니멀’의 합성어로, 공존과 멸종의 기로에서 인간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삶의 가능성을 모색한다. 인간이 동물, 생명,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고심해볼 기회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