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3. 03 (수)

[카드뉴스] 중년의 지성을 채우는 신간!

기사입력 2021-02-05 08:00:48기사수정 2021-02-05 08:00
  • 인쇄하기

2월 신간소개









마음의 부력 (이승우 외 공저·문학사상사)

이상문학상의 44번째 작품집. 대상 수상작 ‘마음의 부력’과 이승우 자선 대표작 ‘부재 증명’ 외 5편의 우수작이 담겼다. 일상적인 소재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주제 의식이 돋보인다.


정확하고 완전한 사랑의 기억 (호원숙 저·세미콜론)

소설가 박완서 10주기를 맞아 그녀의 맏딸 호원숙이 부엌과 요리를 주제로 엄마와의 추억을 풀어냈다. 오직 딸만이 가진 생생한 기억으로 박완서 문학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이어령, 80년 생각 (김민희 저·위즈덤하우스)

이어령 교수의 80년 철학을 그의 마지막 제자인 김민희 기자가 정리한 책이다. 질문 많던 6살 꼬마가 한국을 대표하는 지성인이 되기까지 ‘생각의 성장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쫓기지 않는 50대를 사는 법 (이목원 저·델피노)

대한민국에서 50대 가장으로 살아가는 저자가 중년에게 걸맞은 삶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저자만의 경험과 통찰로 중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1만 명 리더의 고민 (아사이 고이치 저·더난출판사)

리더라면 한 번쯤 해봤을 50가지 고민에 대한 조언이 담겼다. 저자가 컨설팅한 기업 사례와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리더의 역할에 대해 명쾌하게 정의한다.


식사가 최고의 투자입니다 (미쓰오 다다시 저·북라이프)

일본 최초로 노화 방지 전문 클리닉을 연 저자가 영양 불균형한 현대인을 위해 맞춤형 식사법을 소개한다. 건강 자산을 쌓는 ‘먹는 투자’ 7개념과 25개의 건강 레시피가 수록돼 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