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 24 (일)

[카드뉴스] 비대면 시대의 SNS 소통

기사입력 2021-09-10 08:00:51기사수정 2021-09-10 08:00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SNS로 소통하는 경우가 부쩍 늘어났다. 그렇다면 원활한 SNS 소통을 위해서 어떤 자세가 필요할까?


01 이모티콘을 적절히 활용하자. 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대화 시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갈 수 있다.


02 맞춤법을 확인하고 내용을 다시 읽어본 후 보낸다. 사소하지만 정확한 맞춤법은 지성과 품격을 드러낸다.


03 단체 대화방에서 다른 사람의 글이 올라오자마자 바로 나가기를 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괜한 오해를 사거나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가 있기 때문이다.


04 종교나 정치 등 예민한 주제는 피하자. 대부분 설전으로 번지기 때문에 되도록 논쟁을 피할 수 있는 대화를 나누자.


05 되도록 자기 자랑은 삼가자. 저마다 입장이 다르고, 누구나 잘난 척하는 사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명심하자.


06 입에 발린 문구를 유치한 그림에 새겨 보내는 것은 결코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격이 낮고 무성의해 보인다. 단 한 줄의 안부라도 자신이 직접 써서 보내자.


07 가까운 사이라 해도 긴 동영상이나 유튜브 콘텐츠 등은 가급적 보내지 않는 것이 좋다. 가까운 사이라는 이유로 안 보면 부담이 된다.


08 내 흥에 겨워, 혹은 잠이 안 온다는 이유로 새벽에 카톡이나 문자를 보내는 것은 제발 삼가자. 상대에게 굉장히 무례한 행동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09 보내기 전에 수신자를 체크하자. 아내에게 보낼 급여명세서를 지인 여성에게 잘못 보내는 바람에 프라이버시를 스스로 노출한 경우도 있었다.

관련 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