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강남구 청담동에 시니어 대상 복합문화공간 조성
KB국민銀, 골든라이프센터 4→12개 대폭 확대하기도
시니어 고객 확보에 나선 은행권이 고령층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도 나서고 있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강남구 청담동에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커뮤니티 ‘살롱 드 원더라이프(Salon de WONDER LIFE)’
고령층의 노후 준비가 재무, 건강에 치중돼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은퇴 후 약해지는 네트워크를 고려해 주변과의 유대를 강화해야 한다는 진단이다.
24일 하나더넥스트에 따르면 왕다운 하나금융연구소 소비자마케팅분석팀 수석연구원은 최근 ‘노후준비지수로 알아보는 우리나라의 노후 준비 상황’을 통해 “한국 사회의 노후 준비가 재무·건강 중심의 ‘하드웨어’에
바쁜 일상 속 알짜 뉴스만 골랐습니다. 정책·복지·건강·기술까지, 꼭 필요한 시니어 관련 정보를 챗GPT가 정리하고 편집국 기자가 검수해 전해드립니다.
◆치매 환자 100만 명 눈앞…명칭 변경 논의 재점화
치매 환자가 올해 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어리석다’는 부정적 의미가 담긴 ‘치매’ 용어를 바꾸자는 논의가 국회와 정부에
하나은행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시니어 특화 브랜드인 ‘하나더넥스트’ 소속 직원과 금융교육 전문 강사진이 주관하며, 지역 사회복지기관 30여 곳 이상을 직접 방문하는 형태로 이뤄질 계획이다.
수업은 실습 중심으로 이뤄지되 온라인 재무진단, 온라인 금융상품
은퇴 이후 안정적인 소득을 마련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4층 연금’이 제시되고 있다.
허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선릉역 라운지 팀장은 10일 하나더넥스트 홈페이지에 ‘4층 연금으로 준비하는 탄탄한 노후 소득’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하면서 “일할 때는 벌고 쓰는 흐름에 익숙했다면, 은퇴 후에는 지키고 나누는 방식의 자산관리가 필요하다”며 ‘4층 연금 구
하나은행이 시니어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통해 AI활용부터 세컨하우스에 대한 정보까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5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더넥스트 홈페이지에 9월 한 달간 진행할 월간 세미나 일정을 게재했다. 세미나는 서울시 을지로·서초동·선릉역·영등포 라운지에서 열린다.
먼저 을지로 라운지에서는 △8일 일상 속의 AI
응답자 71.7% “은퇴 후 현금설계 고민”…고가 부동산 보유자도 마찬가지
“현 주거 상황 유지” 응답률 46.2% 높아…초고가 주택 대상 역모기지 상품 ‘주목’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들이 은퇴 후 현금 자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자산 대부분이 고가 부동산에 묶여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현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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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눌린 울화와 우울” 폐경기 여성 스트레스 심각
한국 중년 여성은 폐경 이행기에 접어들면서 인지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특히 ‘우울’과 ‘울화’ 영역이 두드러지게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
금융권이 시니어 고객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0일 신한금융그룹은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신한 SOL(쏠)메이트'를 론칭했다. 은퇴나 경력 전환 등을 앞두고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신한금융 주요 계열사들은 고객 생애주기별 맞춤형 금융·생활 서비스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
향후 시니어 주거 시장이 식사 등 생활 편의 서비스에서 간병서비스 등 시니어케어 서비스를 접목한 형태로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정승희 하나금융연구소 자산관리지원팀 연구위원은 최근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플랫폼 ‘하나더넥스트’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향후 입소자의 고령화가 진행되면 노인 주거 시설의 서비스는 거주 공간을 이전하고 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