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기 동년 기자가 ‘40대, 판을 바꾼다’는바꾼다’는 책을 냈다.
책의 핵심 메시지는 ‘‘40대 인생 기디자인(re-design)이리디자인(re-design)이 왜 필요한가'다. 40대가 지금은 힘들고 어렵지만 10년 후 삶이 윤택해질 수윤택해 질 수 있도록 ‘변화있도록 ’변화, 선투자˅ ‘를선투자’를 제안하고 있다.
먼저 시중에 나와 있는 40대 자기계발서, 실용서는 감성적 조언이나 추상적 성공담이 대부분인데, 실제 마음 깊이 와 닫지 않는다는않는 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다 보니 실제로 40대 내면의 에너지를 끄집어내는 서적을 찾기가 힘든 상황이고, 공감할 수 있는 40대만의 서적은 더더욱더 더욱 그렇다. 가슴 속 깊이 숨겨 있던 자신의 목표를 발견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그런 책을 기다려 왔다면 이제 ‘40대, 판을 바꾼다’가 상당히 공감을 얻을 것이라 본다.
실질적인 것과 현실적인 사실을 중심으로 평범한 저자 자신의 삶을 접목하여 독자의 눈높이에 다가갔다. 책 제목도 40대가 지어 주었다. 어떻게 스스로 변화를 주도할까? 어떻게 나답게 살까? 어떻게 똑똑하게스마트하게 변할까? 누가 먼저 그런 길을 가고 있을까?
이런 갈증을 해소하고, 40대가 미래를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자기계발서가 시대적으로 절실히 요구됐고, 그런 부분에서 이 책은 기존 책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독자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저자는 이투데이 신난다 내 삶브라보마이라이프 동년˅ 기자로동년기자로 활동하면서 기사, 칼럼을컬럼을 통해 40대를통해 40대를 위한 핵심 콘텐츠를 발굴하였다. 물론 동년˅ 기자들의동년기자들의 협력, 격려가 없었으면 이 책이 나오기 힘들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