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생방송 투데이’가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을 찾아간다.
28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되는 SBS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오늘 뭐 먹지? 왜(why) 고(go) 집’ 편을 통해 44년 두부 두루치기 한상이 전파를 탄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되는 두부 두루치기 한상 맛집은 대전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진로집이다.
두루치기란 돼지고기를 얼큰한 양념으로 볶아낸 요리를 말하지만 이곳 진로집의 두부 두루치기는 색다르다. 돼지고기가 아닌 두부로 두루치기를 만들었기 때문이다. 특히 1969년 개업을 해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이곳 진로집에는 특별한 맛 비결이 있다. 두부를 추가로 주문하거나 면 사리를 주문해 국물에 비벼먹는 맛도 별미다.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방송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은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네”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색다른 요리 기대된다”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오랜만에 소개되는 대전 맛집이다”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면 사리 추각가 인상적” “‘생방송 투데이’ 두부 두루치기 맛집 진로집, 밥도둑이 따로 없겠는걸” 등 다양한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