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에서 2014년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크게 5급 사무직과 기술직, 6급 기술직으로 나뉜다. 5급 사무직의 경우 △일반행정 8명 △재경 7명 △법무 3명을 채용한다. 기술직은 △전산 1명 △축산 2명 △수의 2명(수의1·생물1) △시설 3명(건축2·토목1) 승마 교관 2명 등 총 28명을 뽑는다.
5급 신입채용은 연령과 학력 제한이 없으며 부산과 제주를 포함한 지방근무 가능자에 한해 뽑는다. 이밖에 KRA 인사규정상 결격사유에 해당 되지 않는 자, '공무원채용신체 검사규정'에 의한 불합격판정에 해당되지 않는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6급 기술직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인재육성형 시간제 근로자 채용'으로 실시된다. 승마 보조교관 2명을 채용하며 전국 규모대회 장애물 B Class 이상 경기에서 입상경력이 있는 학생승마선수 자격을 갖춰야 한다. 금, 토, 일 주 20시간 시간제 근무 형태로 채용한다.
이번채용은 연령과 학력 제한이 없는 '스펙초뤌소셜리크루팅 미션수행'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상으로 주어진 스테이지별 미션(인성, 창의, 상호평가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곧바로 현업평가(직원평가)를 거쳐야 한다.
총 10일간 2개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며 스테이지 1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치뤄진다. 스테이지 2는 28일부터 2월1일까지 진행된다. 수행과제는 △인성 미션 4개(스테이지별 2개) △창의 미션 2개(스테이지별 1개), 또는 타분야 지원자간 상호평가 미션 2회(스테이지별 1회) 등이다.
심사 기준은 도전의식과 적응력, 헌신도, 창의성 등 회사인재상 부합여부 등이다.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농어업인자녀에게는 5~10%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이며 스펙초월 소셜리크루팅 홈페이지(http://www.starting.re.kr)에서 회원가입 및 지원 후 한국마사회
홈페이지(http://kra.trns.co.kr)에도 함께 지원해야 최종 완료된다. 한국마사회까지 지원하지 않을 경우 접수가 취소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