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2. 27 (토)

[오늘의 날씨] 평년 기온 회복

기사입력 2020-12-22 09:05:18기사수정 2020-12-22 09:05
  • 인쇄하기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22일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므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서울 및 경기와 강원 영서, 충남 지방은 낮까지 눈 또는 비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후 한때 전라도와 경상 서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으나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기온정보

오늘(22일)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올라 평년과 비슷하겠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고,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 건조정보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일부 남부지방에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낮 동안에도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연무: 시정 1km 이상으로, 습도가 비교적 낮을 때 대기 중에 연기. 먼지 등 미세한 입자가 떠 있어서 공기의 색이 부옇게 보이는 현상으로 구름은 없으나, 연무로 인해 맑은 하늘을 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음

▶ 안개정보

내일(23일) 아침에 내륙지방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예보

내일(23일) 밤부터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