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직 토크 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8-11-06 09:37:30
  • 인쇄하기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몇 살까지 일하며 살 수 있을까?” 중장년이라면 누구나 품고 있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오는 11월 9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종로구에 있는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12층에서 ‘신중년 신바람 전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40+ 이후, 일하고 있지만 전직하고 싶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직 성공 사례를 공유해 전직 준비 필요성을 알리고, 노사발전재단에서 진행 중인 전직지원 서비스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최 측은 행사를 통해 전직준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중장년 참여자의 고용 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듣는다는 계획이다.

강연자로 참여하는 전문가와 전직 경험자의 면면도 흥미롭다. 노사발전재단의 내공(내 경험을 공유하는) 강사 장필규 씨는 다양한 현장에서 만난 전직성공사례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45세 나이에 성우로 전직했다, 최근에는 ‘아빠 ASMR’ 유투버로 알려진 문정호 씨도 출연해 본인의 경험담을 밝히게 된다. 또 직업전망 분야의 권위자인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 김중진 연구위원의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직업에 도전’강의도 참석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만 40세 이상 중장년 재직자 및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