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슬의2’…시니어 취향저격할 넷플릭스 신작

기사입력 2021-06-18 16:53 기사수정 2021-06-18 16:53

[브라보 안방극장] 슬기로운 의사생활2 &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 아빠가 되는 중

지루한 일상에 볼거리를 채워줄 넷플릭스 신작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이번주 브라보 안방극장에서는 넷플릭스 신작 가운데 시니어 취향을 저격할 드라마, 시트콤, 영화를 한 편씩 소개한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틸컷(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틸컷(tvN)


1.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2021)

1년간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돌아왔다.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지난 17일 전파를 탔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 태어나고, 누군가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하게 살아가는 사람들과 20년 지기 의대 동기 5인방의 ‘케미’를 담은 작품이다. 시즌1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 배우의 진정성 있는 연기가 폭발적인 공감을 일으켜 14.1%라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 ‘아로하’, ‘밤이 깊었네’ 등 밴드 ‘미도와 파라솔’이 부른 노래는 드라마가 끝나고도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시즌 또한 지난 시즌에 이어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등 ‘99즈’가 더욱 단단해진 팀워크와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녹음이 짙은 여름, 다시 만난 ‘99즈’의 일상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 또 어떤 노래가 두 귀를 즐겁게 할까. 1회 본방사수를 아깝게 놓쳤다면 지금 넷플릭스에서 확인하자.


▲시트콤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스틸컷(넷플릭스)
▲시트콤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스틸컷(넷플릭스)


2.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2021)

시트콤 ‘남자 셋, 여자셋’ ‘논스톱’ 시리즈의 권익준 PD, ‘거침없이 하이킥’ 김정식 PD, ‘순풍산부인과’ ‘뉴논스톱’의 서은정 작가. 이들이 모이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시트콤계 ‘어벤저스’가 의기투합한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지구망)가 안방을 찾는다. ‘지구망’은 정답 없는 하루를 사는 국제 기숙사 학생의 사랑과 우정, 웃음을 담은 글로벌 청춘 시트콤이다.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지만, 누구보다 하루를 알차게 살아가는 국제 기숙사 조교 세완, 잘생긴 얼굴로 여심을 흔드는 제이미, 허세 가득한 막둥이 쌤, K-드라마에 푹 빠진 민니 등 국적만큼 다양한 학생이 모여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침체되었던 시트콤 시장에 전성기 시절을 추억하며 새로운 웃음을 기다려왔던 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 코믹한 분장과 단체 댄스도 불사하는 젊음의 패기, 손주가 떠오르는 귀여운 캐릭터의 유쾌한 하루하루가 단조로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영화 '아빠가 되는 중' 스틸컷(넷플릭스)
▲영화 '아빠가 되는 중' 스틸컷(넷플릭스)


3. 아빠가 되는 중 (2021)

딸이 태어난 지 27시간 만에 아내가 떠났다. 아내를 잃은 슬픔과 딸을 만난 기쁨, 동시에 밀려오는 감정의 파도를 어떻게 감당해야 할까. 영화 ‘아빠가 되는 중’은 한순간에 아내를 잃은 맷이 딸 매디를 홀로 키우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이가 태어났다는 기쁨도 잠시, 맷은 아내를 잃은 슬픔과 싸우며 매디를 돌본다. 밤낮없이 쉬지 않고 아이를 돌보는 삶은 고단하지만, 아이가 자라는 만큼 맷도 성장한다. 매일 밤 잠든 딸에게 엄마를 대신해 한 번, 아빠의 몫으로 또 한 번, 두 번의 키스를 하는 맷. 하지만 그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매디는 가족이 단출하다며 투정을 부린다. 언제나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만 맘처럼 되지 않는 인생. 과연 맷은 좋은 ‘부모’가 될 수 있을까. 매튜 로젤린의 회고록 ‘투 키스 포 매디’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는 작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해 더 깊은 울림을 전한다. 미국 스탠드업 코미디의 대가 케빈 하트의 살아있는 연기가 감동과 웃음을 동시에 선사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기사

  • 넷플릭스에서 중년의 톰 행크스를 만나다
    넷플릭스에서 중년의 톰 행크스를 만나다
  • 넷플릭스 영화로 만나는 그 시절 추억의 팝송
    넷플릭스 영화로 만나는 그 시절 추억의 팝송
  • 주말의 즐거움을 더해줄 넷플릭스 신작
    주말의 즐거움을 더해줄 넷플릭스 신작
  • 장혁부터 한석규까지… 용띠 스타, 청룡의 해 열일 행보
    장혁부터 한석규까지… 용띠 스타, 청룡의 해 열일 행보
  • [카드뉴스] 손주와 함께 보는 OTT 애니메이션
    [카드뉴스] 손주와 함께 보는 OTT 애니메이션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