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도 역시 '아메리카노'

기사입력 2020-05-28 09:39 기사수정 2020-05-28 09:39

(셔터스톡)
(셔터스톡)

베이비붐 세대가 가장 즐겨 마시는 커피 메뉴는 ‘아메리카노’인 것으로 나타났다. 1958년 전후에 출생한 베이비붐 세대는 오팔(Old People with Active Life) 세대라고도 불린다.

최근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연령대별 2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41.4%)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믹스커피(21%)로 조사됐다.

X세대(1975∼1984년생)와 밀레니얼 세대(1985∼1996년생)는 1위를 아메리카노, 2위를 카페라테로 꼽았다. 믹스커피보다 신선한 원두에서 갓 내린 원두커피를 선호하는 쪽으로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 입맛이 바뀐 영향으로 분석된다.

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구매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지난 4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온라인 524%, 오프라인 12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완벽한 커피 맛을 위한 모든 과정들을 원터치 기술로 구현한 유라 커피머신은 취향에 맞는 원두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전문 카페 퀄리티의 스페셜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등을 비롯해 플랫화이트, 라테 마키아토, 카푸치노까지 메뉴도 다양하다.

유라의 신제품인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커피머신, ENA8’은 총 10가지 스페셜티 커피를 원터치로 제공한다. 유라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원격 커피 추출, 레시피 설정도 할 수 있다.

유라코리아 브랜드팀 관계자는 “믹스커피를 즐겼던 과거와 달리, 최근 원두 산지·로스팅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 맛을 즐기는 커피 애호가층이 두터워지고 있다”며 “집에서도 원두커피를 본연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용 커피머신에 대한 수요로 확대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기사

  • 꼰대는 이제 그만, 시대에 맞는 ‘요즘 어른’되기 위한 도덕은?
    꼰대는 이제 그만, 시대에 맞는 ‘요즘 어른’되기 위한 도덕은?
  • 연금계좌 인출 순서를 활용한 연금소득 절세 전략
    연금계좌 인출 순서를 활용한 연금소득 절세 전략
  • 보건복지부, ‘2025년도 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 실시
    보건복지부, ‘2025년도 의료-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 실시
  • [카드뉴스] 벽 앞에서 좌절하는 어른을 위한 책
    [카드뉴스] 벽 앞에서 좌절하는 어른을 위한 책
  • “차량에 운전수 없으면 불안” 자율주행 미래 키워드는 ‘사용자’
    “차량에 운전수 없으면 불안” 자율주행 미래 키워드는 ‘사용자’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