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일상,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해 중장년이 꼭 챙겨야할 각종 무료 교육, 일자리 정보, 지자체 혜택 등을 모아 전달 드립니다.
KB골든라이프케어 강동빌리지, 채용설명회 개최

25일,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 서울중장년내일센터와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가 공동으로 주관해 KB골든라이프케어 강동빌리지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KB골든라이프케어 강동빌리지 개관을 앞두고 대규모 인력 충원을 위해서 마련되는 것으로 채용 분야는 △요양보호사(약 50명)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등 7개 직무, 총 78명 규모다.
모든 채용은 정규직으로 진행되며, 정년 이후에도 촉탁직 전환을 통해 고용이 연장될 수 있다. 현장에서는 직무별 설명회와 함께 즉석 면접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울중장년내일센터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에 맞춰 요양·돌봄 인력 수요가 커지는 상황에서 중장년층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할 기회”라며 “지난 은평빌리지 채용행사에서는 80~90%의 높은 매칭률을 기록한 만큼 이번에도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전 등록은 서울시50플러스 포털에서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진행한다.
기업수요맞춤형 ‘시니어 창업기업 컨설턴트 인턴십 과정’ 참여자 모집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2025년 ‘시니어 잡 챌린지’ 일환으로 ‘시니어 창업기업 컨설턴트 인턴십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초기 단계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며 수익화를 지원하는 본 과정은 중장년층의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창업 생태계와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17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29일부터 10월 2일, 실습은 10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초기 창업 기업과 중장년층 시니어의 경험을 잇는 다리 역할을 하며, 참가자들은 인턴십 기간 동안 실무 중심의 컨설팅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이를 통해 시니어의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도모하고자 한다.
시니어 창업기업 컨설턴트 인터십 과정에 대한 모든 문의사항은 시니어일자리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