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3일의 휴가’…떠난 뒤에야 알게 되는 마음의 온도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영화 <3일의 휴가>는 세상을 떠난 어머니가 단 3일간 휴가를 받아 딸 곁으로 돌아오는 이야기입니다. 생전의 오해와 거리감을 풀지 못한 모녀가 뒤늦게 진심을 확인하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려냅니다. 갑작스러운 이별과 뒤늦은 만남이라는 설정이지만 전개는 감정 과잉이 아닌 담담한 시선으로 이어집니다.
작품의 핵심은 '기회를 놓친 관계'에 대한 질문입니다. 딸은 살아생전 표현하지 못했던 미안함과 고마움을 마주하고 어머니는 자신이 남기지 못한 말들을 조심스레 건넵니다. 영화는 가족 관계가 완벽해서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미완의 감정을 품은 채 이어진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남은 시간이 얼마 되지 않기에 더 솔직해지는 모녀의 모습은 시니어 세대가 겪는 현실적 감정과 겹칩니다.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한 현재 영화가 던지는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관계는 시간이 많을 때가 아니라 '아직 늦지 않았을 때' 바뀝니다. 마음을 표현하는 일은 결코 사소하지 않고 미루다 보면 영영 닿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떠난 뒤가 아닌 지금 사랑하고, 지금 말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줍니다.
콘텐츠 정보감독: 육상효
출연: 김해숙, 신민아
상영 시간: 1시간 45분
볼 수 있는 곳: 유플러스 모바일 티비(단품 구매), 왓챠(단품 구매), 웨이브(단품 구매), 애플 티비(단품 구매), 티빙(이용권 구매), 넷플릭스(이용권 구매)
관련 뉴스
-
- [브라보 Pick] 시니어의 픽 '금융 정책ㆍ건강보험료ㆍ겨울철 음식'
- [브라보 픽(Pick)]은 금융·건강·여행·요리 등 시니어가 가장 궁금해 하는 라이프 3대 분야 중 한 주간 가장 주목 받은 유튜브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하는 주간 랭킹 코너입니다. 브라보마이라이프는 시시각각 변하는 시니어 독자의 마음을 살피고, 최신 트렌드 흐름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1월 첫째 주 유튜브 주요 채널의 조회 흐름과 포털 사이트 관심도를 바탕으로 이번 주 '3대 콘텐츠 랭킹'을 선정했다. 금융 분야에서는 '금융 정책'으로 연초 정책 방향과 시장 영향에 대한 콘텐츠가 주목 받았다. 건강 분야에서는 '건강보험료'와 관련해
-
- [브라보 모먼트] "낮에 별이 안 보인다고 별이 사라진 건 아닌 것처럼"
-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영화 은 선천성 조로증을 앓는 아이와 그를 키우는 젊은 부모의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늙음'과 '성장'이 한 몸에 담겨있는 아이를 통해 삶의 속도에 대해 묻습니다. 열일곱 살에 아이를 낳아 젊은 부모이지만 아들은 또래보다 훨씬 빠르게 늙어갑니다. 하지만 몸은 노인이어도 마음은 아직 사춘기 소년입니다. 반대로 부모는 아직 어른이 될 준비가 되지 않은 채, 아이를 통해 인생
-
- [브라보 모먼트] "사랑하니까 때린다는 건 거짓말이야. 이렇게 꼬옥 안아줘야 해”
-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영화 은 혈연으로 맺어지지 않은 이들이 '가족'이 되어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가족이라는 제도가 아닌 관계의 본질을 묻습니다. 도쿄 변두리의 허름한 집에서 일용직 노동자 '오사무(릴리 프랭키 분)'와 그의 아내 '노부요(안도 사쿠라 )', 할머니 '하츠에(키키 키린 분)' 그리고 아이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들의 생활은 빠
-
- [브라보 모먼트] "온전한 내 편 하나만 있으면 살아지는 게 인생이다"
-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영화 은 실종된 손녀를 12년 동안 기다린 할머니의 이야기입니다. 제주 바닷가에서 홀로 살아가던 '계춘(윤여정 분)'은 어린 손녀 혜지를 잃어버린 뒤 하루도 빠짐없이 아이를 찾습니다. 경찰의 수색이 끝나도 계춘의 기다림만은 멈추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는 날, 한 여성이 '혜지(김고은 분)'라는 이름으로 계춘 앞에 나타납니다. 서로의 삶은 이미 크게 달라졌지만 두 사람은
-
- [브라보 Pick] 시니어의 픽 '환율·한파·일출'
- [브라보 픽(Pick)]은 금융·건강·여행·요리 등 시니어가 가장 궁금해 하는 라이프 3대 분야 중 한 주간 가장 주목 받은 유튜브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하는 주간 랭킹 코너입니다. 브라보마이라이프는 시시각각 변하는 시니어 독자의 마음을 살피고, 최신 트렌드 흐름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12월 넷째 주 유튜브 주요 채널의 조회 흐름과 포털 사이트 관심도를 바탕으로 이번 주 '3대 콘텐츠 랭킹'을 선정했다. 금융 분야에서는 '환율'이 1480원대로 치솟으며 연고점에 바짝 다가선 영향으로 관련 소식들이 많이 나왔다. 건강 분야에서는 영하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