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의 품격을 높여 줄 워킹화를 찾아서

기사입력 2016-09-05 10:13 기사수정 2016-09-05 10:13

기능성 컴포트 릴라릴라 슈즈 숍에서 발견한 ‘던롭 디지솔 노르딕 워킹화’

발이 편한 신발이 필요하다. 인기가 많다고, SNS 평이 좋다고 모두 나에게 적합한 신발은 아니다. 워킹화는 가볍고 편안하면서 튼튼해야 한다. 여기에 세련된 생김새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

기능성 컴포트 릴라릴라 슈즈 숍에서 여봐란듯이 내놓은 워킹화를 체험해 보자.

체험자2060클럽 가재산 회장 jska@unitel.co.kr 발 치수 265mm

9월은 한없이 걷고 싶어지는 때다. 걷기 운동은 튼튼한 두 다리와 신발 한 켤레만 있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장 쉽고 편한 유산소 운동이다. “신발이야 대충 운동화 아무거나 신지, 뭐”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걷기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응당 잘 만들어진 워킹화를 골라야 한다.

그래서 결정한 신발, 기능성 컴포트 릴라릴라 슈즈 숍에서 구매한 던롭 디지솔 노르딕 워킹화이다.

오랜 시간 걸어야 하는 사람들이나 가벼운 산행을 즐기는 트레킹족을 위한 디지솔 노르딕 워킹화는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물론 착화력과 통기성이 우수해 워킹화의 장점을 두루 갖췄다. 디지솔 노르딕 워킹화 DW701은 보행 때 앞으로 밀어 주는 스프링 쿠션, 발뒤꿈치 부분의 충격 흡수, 우수한 미끄럼 방지 기능으로 올바른 보행을 유도하는 디지솔 기능을 갖춘 것이다.

통기성을 따져 보자. 통기성은 워킹화가 반드시 지녀야 할 덕목 중 하나다. 우수한 기능성 통기소재를 사용해 공기순환작용으로 열과 땀을 신속하게 내보낸다. 조금만 움직여도 발에 열기가 느껴지는 요즘 같은 날씨에도 보송보송하게 신을 수 있다.

▲일과 트레킹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400명이 활동하고 있는 ‘2060클럽’을 만든 가재산 회장이 직접 워킹화를 신어 봤다.
▲일과 트레킹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400명이 활동하고 있는 ‘2060클럽’을 만든 가재산 회장이 직접 워킹화를 신어 봤다.

다이얼 조작 시스템인 ATOP 시스템 장치로 발등을 조여 주기 때문에 신고 벗기가 매우 편하다. 강력한 아치 서포트 기능이 장착된 우수한 탄성의 PU인솔은 일반 쿠션 인솔보다 반발 탄성이 20%나 더 우수해 보행 때 별로 피로를 느끼지 못 한다.

외부 수증기의 침투를 낮게 하여, 쾌적한 착화감을 유지하는 우수한 통기성 소재를 사용했으며 측면의 360도 반사판이 어두운 곳에서도 가시성을 높여 안전한 보행을 유도한다.

아무리 편하고 좋은 신발이라도 예쁘지 않으면 외면당하기 마련. 그레이, 카키, 베이지 컬러 조합에 유니크한 디자인은 발에 생기를 불어넣기에 충분하다.

“액티브 시니어가 되기 위해 60대도 앞으로 20년은 더 일하면서 80세까지는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되어 3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트레킹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무릎관절이 망가져 수술 직전에 있었고, 당뇨도 위험 수치로 올라가서 경고를 받았는데 둘 다 정상이 된 놀라운 사실을 알고 열심히 걷고 있습니다.”

가재산 ‘2060트레킹클럽’ 회장은 매일 하루는 1만보를 걷고, 주1회는 4~5시간짜리 코스를 정하여 걷고, 매월 한 번은 1박2일, 연 2회는 해외로 코스를 잡아 걷고 있다.

“다른 운동과는 달리 트레킹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신발입니다. 신발 컨디션에 따라 피로도가 다르고 무릎관절이나 걷는 자세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디지솔 노르딕 워킹화 DW701 이 신발을 신고 남산 둘레길 3시간을 걸어보았는데 편하고 좋았다고 가회장은 말했다.

▲디지솔 기능이 있는 노르딕 워킹화 DW701 
아웃도어에서도 올바른 보행을 구현하는 신개념 아웃솔.
컬러 GRAY, KHAKI, BEIGE 3가지로 구성됨  가격 23만7000원
문의 02-3012-3511
▲디지솔 기능이 있는 노르딕 워킹화 DW701 아웃도어에서도 올바른 보행을 구현하는 신개념 아웃솔. 컬러 GRAY, KHAKI, BEIGE 3가지로 구성됨 가격 23만7000원 문의 02-3012-3511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기사

  • [어른의 MUT(멋):] 유럽 패션에 얽힌 이야기
    [어른의 MUT(멋):] 유럽 패션에 얽힌 이야기
  • 서울서 만나는 이탈리아 패션, 수교 140주년 기념행사 개최
    서울서 만나는 이탈리아 패션, 수교 14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어른의 MUT(멋):] 반소매 티셔츠에 얽힌 이야기
    [어른의 MUT(멋):] 반소매 티셔츠에 얽힌 이야기
  • [어른의 MUT(멋):] 넥타이에 얽힌 이야기
    [어른의 MUT(멋):] 넥타이에 얽힌 이야기
  • 중장년 창업의 작지만 큰 세계, ‘스몰브랜드’ 전략 다섯 가지
    중장년 창업의 작지만 큰 세계, ‘스몰브랜드’ 전략 다섯 가지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