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가 명동 한치불고기 맛집 원조한치의 성공비결을 파헤쳤다.
17일 저녁 6시 5분 방송된 SBS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연매출 7억! 한치는 작고 성공은 크다’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생방송 투데이’에서 소개된 한치 맛집은 서울 중구 명동의 원조한치다. 한치를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이곳 원조한치는 생태탕과 한치불고기가 대표 메뉴다.
이곳 원조한치를 방문한 고객들은 “부드럽다” “맛있다” “오징어와 달리 질기지 않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일반인 5명을 상대로 블라인드 테스트한 결과 전원 한치불고기를 선택했다. 이유는 “부드럽고 살이 많다”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곳 원조한치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첫 번째는 ‘발상의 전환’이다. 발상을 전환한 한치의 재발견으로 한치불고기의 매력을 극대화시켰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땅콩양념’이다. 땅콩양념의 담백한 맛이 고추장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매운 것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의 입맛까지 접수했다. 실제로 이곳 원조한치의 한치불고기를 맛본 사람들은 “조금 매운 맛인데 일반적인 매운 맛과는 다르다” “15년 단골이지만 전국에서 이런 맛은 여기뿐이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는 젊은 층 사로잡은 세트 메뉴다. 세트메뉴로 주문을 하면 한치불고기와 삼겹살, 한치회, 한치튀김, 한치순두부, 대구탕을 세트 기준으로 맛볼 수 있다.
이곳 ‘생방송 투데이’ 한치불고기 맛집 명동 원조한치를 방문한 네티즌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생방송 투데이’ 한치불고기 맛집 원조한치, 오호~ 반가워요” “‘생방송 투데이’ 한치불고기 맛집 원조한치, 방송 끝나면 또 가야지” “‘생방송 투데이’ 한치불고기 맛집 원조한치, 콘셉트를 잘 잡은 듯” “‘생방송 투데이’ 명동 한치불고기 맛집 원조한치, 이색적인 맛이 젊은 층 사라잡은 듯”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