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27 (화)

내장비만 확 빼준다는 'ABC 주스'

기사입력 2020-04-23 08:00:00기사수정 2020-04-23 08:00
  • 인쇄하기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며칠 전 거의 두 달여 만에 참여 중인 모임에 나갔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었지만 시급히 처리할 일이 있어서 더는 미룰 수 없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활동이 제한적인 만큼 대부분 예전 그대로거나 조금 후덕해진 모습이었는데 유독 얼굴이 갸름해진 한 사람이 있었다. 들어보니 역시 그녀는 그냥 갸름해진 게 아니었다.

지난겨울 체중이 늘어서 불편했다는 그녀는 특별히 굶거나 하지 않고 공복에 주스 한 가지를 먹었다고 한다. 그녀가 말한 주스는 바로 'ABC주스'였다. 그녀는 아침마다 ABC주스를 공복에 마시고 식사는 똑같이 했다고 한다. 3주 정도 마시고 있는데 체중이 3킬로 가량 줄었으며 뱃살이 특히 많이 빠진 느낌이라고 했다.

이참에 나도 한 번 먹어볼까 싶어 찾아봤다. 재료는 A=Apple, B=Beet, C=Carrot 으로 사과, 비트, 당근이다. 이 세 가지 조합만 들어도 건강한 주스라는 느낌이 확 온다.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일단 사과는 대표적인 ‘슈퍼 푸드’로 꼽히는 과일이다. 사과에는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항산화 성분이 많아 노화를 늦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해서 파킨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를 섭취한 사람들이 파킨슨병 발병률이 40%나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는 연구도 있다.

빨간 뿌리를 사용하는 비트에도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풍부하다. 이 물질들은 각종 암과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간의 해독작용도 도와줘서 지방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여 새로운 슈퍼 푸드로 떠올랐다

당근은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 비타민은 물론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당근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등 각종 화합물이 풍부하므로 그만큼 건강상 이점이 많다.

​ABC주스는 각각의 식재료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침 공복에 마시면 체내 독소 배출은 물론 풍부한 식이섬유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특히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 단, 비트를 많이 섭취하면 신장 결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신장이 약한 분이라면 양 조절을 할 필요가 있다.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사진 정용자 시니어기자)

[재료]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 꿀

​[만드는 법]

1. 사과, 비트, 당근을 깨끗이 씻는다.

2. 사과와 당근을 껍질째 적당히 자른다.

3. 비트는 작은 크기로 자른다.

4. 사과, 비트, 당근과 물 한 컵을 넣고 갈아준다.

5. 완성된 주스를 하루 1~2회 식전에 마신다.

6. 꿀은 기호에 따라 첨가한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