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03 (목)

[카드뉴스] 아플 땐 꾸욱 눌러주세요~ 통증 줄여주는 지압법!

기사입력 2020-08-28 08:00:46기사수정 2020-08-28 08:00
  • 인쇄하기













갑자기 몸은 아픈데,약도없고!병원도 닫은 응급상황! 이럴땐 손가락을 이용해보자!

아플때 꾸~욱 눌러주면 통증을 줄여주는 셀프 지압법으로 지긋지긋한 통증 통쾌하게 날려보자!


허리가 쑤실때는 곤륜혈

좌골신경통, 허리 뻐근함, 하지 신경통 등에 효과적인 경혈이다.

위치 아킬레스건(발꿈치 힘줄)을 따라 올라가다 종아리 근육의 오므라진 곳.

자극법 한쪽 발을 반대쪽 무릎에 올리고 곤륜혈을 엄지손가락으로 강하게 지압한다. 3초 이상 5회 반복


속이 메슥거릴 때는 내관혈·간사혈

구토감, 가슴답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마음을 안정시켜주고 흉부의 혈액순환도 촉진시킨다.

위치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 상태의 손목에서 3cm 아래 정 중앙부 두 힘줄 사이가 내관혈, 4cm 아래가 간사혈 이다.

자극법 내관혈과 간사혈 사이를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압박하면서 상하로 20회정도 문지른다.


무릎 통증이 느껴질 때는 슬안혈

무릎 관절을 강화시켜 통증을 해소시켜 준다.

위치 무릎 아래 양쪽 오목하게 들어간 곳. 의자에 앉아 무릎을 90도로 굽혔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다.

자극법 양쪽 엄지 손가락 부드럽게 3초간 눌렀다가 떼어 10회정도 지압한다.


다리가 저리고 아플 때는 환도혈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강직감, 좌골신경통, 다리 저림이나 마비감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위치 대퇴골 상단의 후방, 두 발을 모으고 설때 오므라지는 곳.

자극법 옆으로 누워 손가락을 모아 중지를 중심으로 5초 간 3회 지압한 후 다리의 고관절과 슬관절을 자연스럽게 3회 정도 굽혔다 편다.이 동작을 3~5회 정도 반복한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