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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짜장면 한 그릇 배달, 이렇게 힘들었나?
- ‘신속 배달! 짜장면 한 그릇도 정성스럽게 배달해드립니다.’ 한때 중국집 전단지에는 이런 홍보 글귀가 자주 쓰였다. 그러나 배달 앱과 대행업체 등이 성행하며 상황이 달라졌다. 요즘은 ‘배달료를 추가 지불해야 한 집만 가는 신속 배달’이 가능하고, ‘최소 주문 금액을 채워야 짜장면 한 그릇’도 받아볼 수 있으니 말이다. 물론 이마저도 배달 앱을 문제없이
- 2023-08-07 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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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60세대 배달 앱·온라인식품 배송 소비 2.5배 늘어
- 코로나 발생 이후 2년간 5060의 온라인 소비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코로나 발생 이전인 2019년에 비해 코로나 발생 이후인 2021년 온라인 업종의 카드사용 횟수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신선식품 몰, 음원 스트리밍 등의 온라인 업종 카드 결제율은 2019년 14%에서 20
- 2022-04-22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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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용 덜고 발품도 덜고” 명절날 현명한 전통시장 이용법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가을철 풍성한 결실의 기쁨을 나타내는 옛말이다. 추석 명절의 풍요는 밥상 위에서 단적으로 드러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사람들 간 왕래를 막아도 풍성한 계절까지 막을 수는 없다. 코로나19 2년차, 코로나19 팬데믹 이래 네 번째 명절을 앞두고 있다. 아직 장을 보지 못했거나 싸고 좋은
- 2021-09-17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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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스크, 배달, 편의점까지…시니어와 지자체의 도전
- 65세가 넘는 시니어들이 마스크를 만든다. 아이돌봄 택시를 운전하거나, 공짜 지하철 타고 택배나 책을 배달한다.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일할 수도 있다. 이 같은 일이 각 지역에서 실제로 준비되거나 진행되고 있다. 2020년대 시니어는 집에 있기보다 밖에 나가 일을 하고 스스로 생활비도 충당하길 원한다. 척박한 일자리 시장에서도 시니어들은 포기하지 않고
- 2021-06-18 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