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가 시니어 세대를 위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곰믹스 영상 콘테스트 – 나의 인생, 영화처럼!’을 개최한다. 응모는 오는 7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연령에 관계없이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곰앤컴퍼니가 주최하고, 알뜰폰 통신사 아이즈모바일, 시니어 매거진 ‘브라보마이라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에서 노후 생활비 마련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 은퇴 후 소득 단절, 장기화되는 노후생활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매달 고정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시니어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상가, 오피스텔, 다세대·다가구주택 등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 유형들은 투
퇴직 후 일상에서 가장 먼저 달라지는 것은 ‘관계’다. 직함이 사라지고, 불리던 호칭이 줄어든 자리에 남는 건 침묵이다. 이제는 스스로 관계를 만들어야 하고, 말의 무게를 더 잘 감당해야 한다. 그래서 필요한 건 화려한 화술이 아니라 품격 있는 말 습관이다.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카드뉴스로 정리해 봤다.
글
#
전국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영양제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국내 주요 제약사와 손잡고 5천 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시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약국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제품을 고르면 좋을지, 구매 전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 시니어를 위한 다이
섬 같은 날이 있다. 잘 버티며 살다가도 무너질 것만 같은 날이 있다. 요즘, 내가 그랬다. 이런저런 어수선한 일들이 많았는데, 특히나 회사 일감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이 문제였다. 그간 게을렀나 싶어 일에 더 집중을 했지만 상황은 달라지지 않았다. 혼자인 날이 늘어갔고 삼십대 힘들었던 기억이 자꾸 고개를 들었다. 기어코 지난 연말에는 마음의 힘을
살면서 나의 노력이나 의지로 해결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건강이었다.
2021년 10월 30일.
내가 살아온 인생 중 그 어떤 날보다 잊을 수 없는 날….
코로나가 한창이던 2021년 여름.
7월 6일 1차 코로나 예방접종을 했고, 3주 뒤인 7월 27일 2차 코로나 예방접종을 했다.
그러고는 1~2주 후부터 나의 왼쪽 윗눈이 서서히
‘꿈의 비만 치료제’로 불리는 위고비가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화제다. 지난해 국내 정식 도입 이후 실제 감량 성공 사례가 알려지며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체중 감량에 대한 기대만큼이나 주의할 점도 분명하다. 위고비는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 줄 수 있지만, 특히 중장년층은 기저질환과 부작
시니어 인구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금융사들이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단순한 금융 상담을 넘어 은퇴 설계와 자산 관리, 건강 상담까지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형태로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는 흐름이다. 금융사들의 이러한 변화는 시니어 고객을 더 이상 ‘관리해야 할 존재’가 아닌 ‘함께 미래를 설계할 파트너’로 인식하기 시작했다는
무더운 여름철, 단맛으로 입맛을 돋우고 싶다면 ‘과일청’이 제격이다. 최근 전 세계 SNS에서 ‘K-푸드’로 급부상한 과일청은 한국 전통 보존식 문화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과일청, 어떻게 먹어야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을까? 그 방법을 카드뉴스로 정리해 봤다.
▲SNS에서 떠오른
6월이다. 문득 ‘바시다’라는 우리말이 떠오른다. ‘탈곡(脫穀)하다’의 옛말이고, 표준어는 ‘부시다’다. ‘그릇 따위를 씻어 깨끗하게 한다’라는 뜻이다. 곡식의 이삭을 비비거나 훑어서 낟알을 털어내는 일을 뜻하기도 한다. 명사형이 ‘바심’이다. “김 첨지 댁 바심이 갔다 온다”처럼 소설에도 나온다. 곡식 중에 가장 잘 털리는 건 콩이다. 바싹 말리면 두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