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사회공헌사업 ‘기아 초록여행’이 추석을 맞아 장애인 가정 대상 ‘귀성&가족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유례없이 긴 연휴와 달라진 명절 트렌드를 반영해 고향 방문뿐 아니라 가족여행까지 지원한다. 선발 규모는 27가정이며 권역은 서울 5가정, 제주 4가정, 부산·광주·대전·강릉·전주·대구 각 3가정이다. 선정된 가정에는 10월 2일부터 10월 13일까
은행권에서 운용하는 유언대용신탁의 가입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우리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관리와 신속한 재산상속이 가능한 ‘우리내리사랑 안심신탁’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유언대용신탁의 가입금액을 기존 5000만 원에서 1000만 원으로 대폭 낮췄다.
KB국민은행도 7월에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을 출시하면서 가입대상을 만
갱년기를 대하는 자세가 연령별로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40대는 인터넷 검색, 챗GPT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는 반면, 60대는 특별한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이끄는 트렌드코리아팀과 함께 ‘뉴년기(new+갱년기) 트렌드 리포트’의 첫 번째 시리즈 ‘하프 시그널(Hal
日 돌봄·복지용구 렌탈기업 다스킨 헬스렌트 사업부가 ‘돌봄 백서 2025’를 통해 일과 돌봄의 양립 실태를 조사한 결과, 상당수 근로자가 미래의 돌봄을 불안하게 여기면서도 준비는 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실제 돌봄을 경험한 사람들은 업무 현장에서 갈고닦은 소통·공감 능력 등 비즈니스 스킬이 돌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다스킨은
시니어 매거진 ‘브라보마이라이프’가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패션 행사 ‘브라보 골든 보그(Bravo Golden Vogue)’를 8월 28일 서울 강남구 이투데이빌딩 19층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이투데이피엔씨가 주최하고 ㈜엘리트모델에이전시(EMA)가 주관한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이번 행사는 패션에
국립중앙박물관 굿즈 인기가 심상치 않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같은 전시의 영향으로 굿즈 수요가 폭발하며, ‘오픈런’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박물관 굿즈샵 앞에는 연령대와 관계없이 다양한 세대가 오픈런 대열에 합류하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예약 판매 차수마다 품절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한정판 굿즈의 경우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이 있을
한국은 지금 초고령사회를 향해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선 이 현실은 단지 통계상의 문제가 아니다. 병원, 재가서비스, 요양시설을 가리지 않고 고령자를 돌볼 사람이 턱없이 부족하다. 특히 돌봄의 최일선에 서 있는 요양보호사의 고령화는 구조적인 위기를 예고한다. 2024년 기준 요양보호사 평균 연령은 61.7세, 70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가 이어지며 수박값이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오히려 수박을 전면에 내세운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지향 서울시의회 시민권익위원장이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9일 기준 수박(10kg)은 3만 7564원으로 50% 올랐다. 이 같은 가격 상승은 폭우·폭염 등 기
더불어민주당 안도걸 의원은 기금형 퇴직연금 제도를 모든 사업장과 근로자로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개정안을 22일 대표 발의했다.
개정안이 시행되면 기존 계약형 방식만 허용했던 퇴직연금 운용에 더해 ‘기금형’을 새롭게 도입할 수 있다. 가입자는 직접 투자 상품을 선택(계약형)하거나, 전문가가 통합 운용하는 기금을 선택(기금형)할
시니어 콘텐츠 전문기업 에프오씨씨(FOCC)가 브랜드 통합 마케팅(IMC)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FOCC는 최근 시니어 콘텐츠 제작에서 나아가, 시니어 타깃 브랜드를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대행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21일 밝혔다.
에프오씨씨는 약 4만 명 이상의 시니어 회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니어의 경력과 전문성을 반영한 콘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