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 한마디로 쉽게 자신의 이야기를 동화책으로 남길 수 있다면 어떨까. 시니어 전문 매거진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인공지능 교육기업 ㈜플레도와 함께 독자 대상 체험 이벤트 ‘AI동화책 만들기’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기술로 어르신의 목소리를 그림과 이야기로 완성해주는 체험형 행사다.
플레도의 ‘AI플레도’는 음성 인식과 데이터 분석을 결합한 시니어 인지훈련 플랫폼으로, 노인 친화형 UI/UX를 갖춘 디지털 학습 도구다. 참가자가 태블릿 앞에서 자신의 기억과 감정을 이야기하면 AI를 통해 스토리와 그림을 구성해 세상에 단 한 권뿐인 ‘AI동화책’을 만들어준다.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가족과 손주에게 나의 이야기를 담아 특별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다.
이 행사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 구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원 자격은 만 65세 이상(70세 이상 권장) 시니어다. 신청은 QR코드를 스캔해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0명은 오는 11월 20일(목) 오후 2시~4시, 서울 강남구 이투데이 빌딩 19층 라운지에서 체험을 진행한다.
완성한 동화책은 12월 초 증정식 자리에서 전달하며, 참가자의 제작 후기와 현장 모습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5년 1월호 및 온라인 기사로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방법
▲AI동화책 만들기 신청하기QR코드를 스캔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체험단을 선정합니다.
신청 링크: https://naver.me/FSSEw28s
신청 마감: 11월 13일(목) / 결과 발표: 11월 14일(금)
체험 일정: 11월 20일(목) 오후 2시~4시
체험 장소: 이투데이 빌딩 19층(서울 강남구 강담대로 556)
7호선, 신분당선 논현역 9번 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