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챗GPT 생성이미지)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는 성공을 향해 가다가 하나의 사건으로 인해 추락한 '조삼달(신혜선 분)'이 고향인 제주 삼달리로 돌아오며 진행되는 이야기 입니다. 화려했던 서울의 생활은 뒤로 보내고 돌아온 고향 삼달리는 여전히 느리며 동네 사람들은 익숙하게 그녀를 기억합니다.
삼달은 그곳에서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사람들, 특히 묵묵히 그녀의 곁은 지켜온 '조용필(지창욱 분)'과 다시 마주하며 자신의 닮을 되돌아봅니다. 드라마는 실패 이후의 삶을 자극적으로 그려내는 대신 고향의 풍경과 관계의 회복을 통해 잔잔하게 풀어냅니다.
'웰컴투 삼달리'가 시니어 세대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삶은 한 번의 성공이나 실패로 결정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과거에 했던 선택을 돌아보게 되지만, 드라마는 늦었다고 느끼는 순간에도 다시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고향이라는 공간은 추억을 넘어서 상처 입은 마음을 쉬게 하고 삶의 방향을 다시 잡게 해주는 자리로 그려집니다. 은퇴, 관계의 변화, 예상치 못한 좌절을 겪는 시니어에게 이 드라마는 말합니다. 오늘도 우리는 욕심 내지 않고 딱 우리의 숨 만큼만 버텨가고 있으니 삶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고.
콘텐츠 정보각본: 권혜주
연출: 차영훈, 김형준
출연: 신혜선, 지창욱, 김미경, 서현철
볼 수 있는 곳: 넷플릭스(이용권 구매), 유플러스 모바일 티비(단품 구매), 티빙(이용권 구매)
![[브라보 Pick] 시니어의 픽 '스페이스 Xㆍ도수치료ㆍ김장'](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68247.jpg)
![[AI 브리핑] 노인 연금 평균 70만 원…국민연금 추가 개혁 필요 外](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42562.jpg)
![[중장년 필독 정보통] 중랑구, 스크린파크골프장 개장 外](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68134.jpg)
![[만화로 보는 시니어 뉴스] “의심하고, 끊고, 확인하세요” 보이스피싱 예방법](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67786.jpg)
![[Trend&Bravo] 시니어가 체감한 ‘젊은 시절보다 현재가 좋은 점’ 4](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67039.jpg)




![[만화로 보는 시니어 뉴스] 노인일자리 115만 개 열린대요](https://img.etoday.co.kr/crop/85/60/226132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