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지나가는 하루 중에도 마음이 머물 수 있는 한 장면은 분명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책, 음악 등에서 찾은 영감의 한순간을 AI와 편집국 기자가 전합니다.

(챗GPT 생성이미지)
영화 <업>은 아내를 먼저 떠나보낸 '칼'이 어린 탐험가 소년인 '러셀'과 뜻밖의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평생을 함께한 배우자의 죽음 이후 칼은 집 안에 머물면서 세상과 계속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와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집에 풍선을 달아 하늘로 띄우는 순간 그의 멈춰 있던 시간도 다시 흐르기 시작합니다.
영화는 '상실 이후의 시간'을 어떻게 다시 시작할 것인가를 묻습니다. 여행은 단순한 이동이 아니라 남겨진 사람이 다시 세상과 연결되는 과정입니다. 칼이 러셀을 만나 관계를 회복하고 새로운 책임을 받아들이는 모습은 나이와 상관없이 삶은 계속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도 여전히 누군가에게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초고령화 시대를 맞이한 중장년층에게 영화 <업>이 전하는 메시지는 분명합니다. 인생의 후반부는 닫히는 시간이 아니라 다시 여는 시간 입니다. 젊은 시절에 못 다 이룬 꿈, 놓쳤던 관계 등은 지금도 여전히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늦었다는 생각을 내려놓고 작은 풍선 하나라도 다시 달아보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이죠.
콘텐츠 정보연출: 피트 닥터, 밥 피터슨
주연(성우): 에드워드 애스너, 조던 나가이, 크리스토퍼 플러머, 밥 피터슨
볼 수 있는 곳: 유플러스 모바일 티비(단품 구매), 쿠팡 플레이(단품 구매), 웨이브(단품 구매), 애플 티비(단품 구매), 디즈니 플러스(이용권 구매)
![[브라보 Pick] 시니어의 픽 '코스피ㆍ숙면ㆍ두쫀쿠'](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80818.jpg)
![[브라보 모먼트] "네가 엄마 뱃속에서 나온 건 잊으면 안돼"](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75512.jpg)
![[브라보 모먼트] "가족의 문제가 뭔지 알아? 할 말은 안 한다는거야"](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74839.jpg)
![[브라보 모먼트] "이렇게 등만 돌리면 다른 세상이 있잖아"](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74497.jpg)
![[브라보 Pick] 시니어의 픽 '금융 정책ㆍ건강보험료ㆍ겨울철 음식'](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77771.jpg)



![[Trend&Bravo] 6070세대가 말한 노후 최대 걱정거리 5](https://img.etoday.co.kr/crop/85/60/2282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