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투데이피엔씨가 발행하는 꽃중년 전문 매거진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독자 전용 프리미엄 커뮤니티인 '비바 브라보 클럽' 1기 회원을 모집한다.
'비바 브라보 클럽'은 단순한 취미·교양 강좌를 넘어 '배움→수익→삶의 전환'을 목표로 한 성장형 시니어 커뮤니티다. 은퇴 이후에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콘텐츠와 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다. 슬로건은 '시니어의 경험이 콘텐츠가 되고, 일이 되고, 삶이 됩니다'이다.
정기 모임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전 10시, 이투데이 본사 19층에서 열린다. 약 100분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기사 리뷰, 고민 나눔 및 정보 교류, 월별 주제별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다.
금융ㆍ자산관리ㆍ스마트폰 활용ㆍ블로그ㆍ유튜브 수익 창출ㆍ인공지능(AI) 활용ㆍ시니어 창업 등 실생활과 경제 활동에 바로 연결되는 주제가 중심이다. 문화 탐방과 해외 연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회원 혜택도 차별화했다. 연회비는 1인 20만 원, 2인 35만 원이다. 가입 회원은 매달 열리는 월 클래스에 1만 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비회원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이와 함께 브라보 마이 라이브 주최 문화행사 초대 및 티켓 할인, 정기 구독권, 사은품 등이 제공된다. 활동 성과가 우수한 회원에게는 강사 데뷔나 칼럼 기고 등 매체 연계 수익 활동 기회도 주어진다.
1기는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첫 모임은 오는 3월 26일 시작된다. 신청 및 문의는 이투데이피엔씨 브라보 마이 라이프 편집부를 통해 가능하다. 상세한 프로그램 안내와 이용약관, 환불규정은 브라보마이라이프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움을 넘어 새로운 수익과 역할을 모색하는 시니어들에게 비바 브라보 클럽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비바 브라보 클럽 1기 참여하기
아래 QR 코드를 통해 등록 폼 접속 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선착순 30명으로 진행되며, 정원 마감 시 조기 종료된다.









![[Trend&Bravo] 6070세대가 말한 노후 최대 걱정거리 5](https://img.etoday.co.kr/crop/85/60/2282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