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공공 부동산 포털 '온나라부동산포털'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부동산포털(www.onnara.go.kr)은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함께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아놓은 포털사이트다. 작년 말 기준 누적 방문자 수가 5800만명,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34000명, 하루 평균 1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온나라부동산포털 앱은 실거래가, 분양정보 등 사용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정보를 중심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는 포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반영한 것이다.
카메라 증강현실을 통해 현재 위치 중심기반 일정 반경 이내의 부동산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관련 분양정보·부동산 계산기·부동산 거래 절차 등도 제공한다.
국토부는 지난해 오픈한 모바일 웹(m.onnara.go.kr) 버전도 지도서비스와 함께 분양정도와 부동산 개발 정보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했다. 모바일의 경우 일반지도를 비롯해 로드뷰(거리에 서서 주변을 둘러보는 것처럼 지도를 보여주는 방식)와 스카이뷰(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지도를 보여주는 방식) 등 3가지 형태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나라부동산포털은 검색기능을 추가하고 우리나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을 위한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개선된 서비스는 21일부터 이용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나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