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팔세대 위한 '취향저격' 설 선물은?

기사입력 2020-01-19 17:55:14기사수정 2020-01-19 17:59
  • 인쇄하기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활기찬 인생 즐기는 신중년 맞춤 건강상품 제안

(셔터스톡)
(셔터스톡)

활기찬 인생을 즐기는 신중년층 ‘오팔세대’의 등장이 설 선물 트렌드를 바꿔놓았다. 오팔세대(Old People with Active Life)는 경제력을 갖춘 5060세대를 일컫는 신조어다.

오팔세대는 건강관리·피부관리·안티에이징 등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이에 육류나 과일 등이 주를 이루던 설 선물 대신 오팔세대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의 취향 저격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활기찬 삶 위한 건강한 관절

▲솔가 관절엠에스엠 2000(한국솔가)
▲솔가 관절엠에스엠 2000(한국솔가)
오팔세대는 활동적인 삶을 추구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마모돼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기 힘들어진다. 때문에 관절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한다.

한국솔가는 오팔세대를 위해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을 제안했다. 이 제품은 미국 버그스톰(Bergstorm)의 프리미엄 옵티엠에스엠(OptiMSM)을 원료로 개발됐다. 관절에 필요한 영양과 성분을 공급하고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1일 2정으로 MSM 2000㎎을 섭취할 수 있어 등산·축구 등을 즐기는 사람과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마모돼 관절이 불편한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 또한 유태인 청결 식품 인증 마크인 코셔 파르브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솔가는 올해 설 선물 기획전을 통해 관절 엠에스엠 2000을 3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등 가격 부담을 덜었다.

◇축 처진 피부 탄력 ‘UP’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LG 프라엘)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LG 프라엘)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 탄력을 잃기 시작하는 오팔세대를 위해 뷰티 디바이스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LG 프라엘은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LG 프라엘만의 강력한 발광다이오드(LED) 광파워 ‘코어라이트’가 목 부위 피부 탄력 개선과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LED 마스크다. 착용 시 사용자의 목둘레에 맞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피부 상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제품 안쪽에 탑재된 피부 톤 측정센서를 통해 맞춤 케어모드를 추천받을 수 있다.

◇어디서든 간편하게 안티에이징

▲뉴트리 에버콜라겐(뉴트리)
▲뉴트리 에버콜라겐(뉴트리)
30대부터 매년 1%씩 감소하는 콜라겐은 피부 노화의 원인이다. 따라서 오팔세대에게는 지속적인 콜라겐 섭취가 중요하다.

뉴트리는 오팔세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뉴트리 에버콜라겐’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가 주원료다. 따라서 피부 보습뿐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4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의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해 육안으로 확인될 정도의 피부 보습, 눈가 주름 개선 등 3중 개선 평가를 완료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