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29 (목)

[카드뉴스] 마음의 양식을 쌓아주는 가을 신간!

기사입력 2020-10-07 10:09:15기사수정 2020-10-07 10:09
  • 인쇄하기









나라말이 사라진 날 (정재환 저·생각정원)

방송인 출신 역사학자 정재환이 조선어학회의 투쟁사를 살펴본다. 일제 치하 말과 글을 빼앗긴 민족의 상황과 이에 맞서 우리말 사전을 편찬한 조선어학회의 활동을 조명한다.


내 손 안의 작은 미술관 (김인철 저·양문)

19세기 인상주의를 연 화가 25인의 명화를 한 권으로 감상한다. 도슨트의 해설을 듣는 것처럼 그림 소개뿐 아니라 화가의 삶과 교우 관계 등 생생한 일화까지 함께 제공한다.


건강수명 100세 (김혜성 저·파라사이언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된 '내 안의 우주' 시리즈의 저자 김혜성 박사의 신간. 건강수명이 줄어드는 원인을 파헤치고, 그에 대한 대처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노르망디의 연 (로맹 가리 저·마음산책)

'자기 앞의 생'으로 공쿠르상을 받은 작가 로맹 가리의 생애 마지막 장편소설. 제2차 세계대전 시기 인간에 대한 애정과 희망을 '연'이라는 상징물로 표현한 작품이다.


딱 일 년만 청소하겠습니다 (최성연 저·위즈덤하우스)

50대 고학력자 여성이 ‘고졸’로 이력서를 고쳐 쓰고 1년간 미화원으로 일한 이야기를 담는다. 미화 일을 하며 겪은 에피소드, 비합리적인 청소 노동자의 현실 등을 진솔하게 전한다.


오늘부터 차박캠핑 (홍유진 저·시공사)

차박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북. 차박 관련 용어부터 차종, 예산, 장비 등 기초적인 정보와 차박 성지 및 주변 여행지까지 안내한다. 부록으로 ‘차박캠핑족’의 생생한 인터뷰도 실려 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