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3. 03 (수)

[오늘의 날씨] 밤부터 눈이나 비

기사입력 2021-01-04 10:15:29기사수정 2021-01-04 10:15
  • 인쇄하기

(네이버 날씨)
(네이버 날씨)

4일(월)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으므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차차 흐려져 밤부터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는 눈이, 충청권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겠으나 낮 동안 맑겠습니다.

▶한파정보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부 서해안과 경기 내륙, 강원 내륙과 산지, 충청 내륙, 경북 내륙에는 오늘(4일)까지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고, 특히, 경기내륙, 강원내륙과 산지는 -15도 내외로 떨어져 춥겠습니다.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건조정보

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동해안, 강원산지, 일부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영서, 경상권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교통기상

최근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서는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언 곳이 있고, 그늘진 도로나 인도, 차량통행이 적은 이면도로 등에서는 눈이 계속 얼어있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4일) 밤부터 내일(5일) 아침 사이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와 인도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권을 중심으로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정보

내일(5일)부터 강원산지와 서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7~13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해상예보

오늘(4일) 오전까지 동해 먼 바다는 바람이 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습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