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배움터] 실시간으로 음악 즐기기

기사입력 2024-02-19 08:38 기사수정 2024-02-19 08:38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파일을 내려받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저장 공간은 필요 없다.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어보자.



FLO

FLO(플로)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청취 이력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음악뿐만 아니라 인기 오디오 콘텐츠도 스트리밍할 수 있다. ‘FLO 이용권’으로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 x 누구’(Tmap x NUGU)도 사용 가능하다.



설치 및 이용하기

①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검색창에서 FLO를 검색한다.

② 받기/설치를 터치해 FLO 앱을 다운로드한다.

③ 생성된 FLO 앱을 연다. 둘러보기를 선택하면 FLO의 음원 차트 현황이 보인다. 검색창에서는 원하는 음악을 검색할 수 있다.

④ 홈화면의 이용권을 선택하면 관련 페이지로 넘어간다. MY 탭을 눌러 로그인하면 다양한 나만의 음원을 즐길 수 있다.

⑤ 로그인 하려면 이용 약관을 확인해야 한다. 동의 후 연령대를 선택하는 안내가 나오면 성인인 경우 만 14세 이상으로 선택한다.

⑥ 본인인증 절차를 위해 이름과 전화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문자로 전송된다. 인증번호 입력 후 다음을 터치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된다.

⑦ 인증이 완료되면 로그인 화면으로 변경되고, 상단에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가 나타난다. 평상시에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한다. 다시 한번 같은 비밀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⑧ 로그인하면 취향에 맞는 음악과 가수를 선택할 수 있는 추천 화면이 나온다. 저장을 진행하면 추천곡에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다.

⑨ 홈화면 상단에 있는 이용권을 누르면 이용권 구매 페이지로 넘어간다. 이용권에는 두 가지 선택 사항(모바일 무제한 듣기 또는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이 있다. 선택하면 앱스토어 결제창으로 전환되어 결제가 이루어진다.



노래 검색하기

① 검색창에 원하는 가수를 입력한 후 검색을 터치하면 가수의 여러 곡이 검색된다.

② 검색한 가수의 곡을 선택하면 곡 정보나 앨범 정보 등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다.

③ 선택한 곡을 즉시 재생 또는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이용권 구매를 하지 않았을 경우 미리듣기 1분이 제공된다. 들은 곡은 재생목록에 추가된다.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재생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MELON

MELON(멜론)은 차트와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해 한눈에 보여주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좋아할 음악 추천은 물론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공한다. 쉽고 빠른 음악 탐색이 가능하고, 음악서랍을 만들어 ‘최애곡’ 아카이브를 즐길 수도 있다.



설치 및 이용하기

① 스토어 앱을 실행하고 검색창에서 Melon을 검색한다.

② 받기/설치를 터치해 Melon 앱을 다운로드한다.

③ 생성된 Melon 앱을 열고 화면의 왼쪽 상단의 이용권을 선택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④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안내를 확인하고,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를 진행한다.

⑤ 로그인을 누르면 ‘카카오 계정으로 Melon을 이용하세요’란 문구가 나온다. 확인 후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한다.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을 선택하면 로그인이 완료된다.

⑥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하고 상단 왼쪽의 이용권을 선택한다. 곡을 들을 수 있는 스트리밍 이용권을 구매하면 언제 어디서나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⑦ 이용권 구매 후 아이콘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된다. 플레이된 음악은 재생목록에 담긴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 재생해도 1분 미리듣기가 가능하다.



노래 검색하기

① 가수를 찾고 싶으면 검색창에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른다.

② 검색 결과를 선택하면 가수의 앨범 정보와 곡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기사

  • [디지털 배움터] 모바일로 편하게 택시잡기
    [디지털 배움터] 모바일로 편하게 택시잡기
  • [디지털 배움터] AI 개인비서 에이닷 쉽게 사용하기
    [디지털 배움터] AI 개인비서 에이닷 쉽게 사용하기
  • [디지털 배움터] 메타버스에서 또 다른 나 돼볼까?
    [디지털 배움터] 메타버스에서 또 다른 나 돼볼까?
  • [디지털 배움터] 즐거운 통화 연결 V 컬러링
    [디지털 배움터] 즐거운 통화 연결 V 컬러링
  • [디지털 배움터] 미더스와 줌으로 비대면 소통하기
    [디지털 배움터] 미더스와 줌으로 비대면 소통하기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