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가 새로운 생활형 재테크로 주목받고 있다. 한 달에 많아야 1~2만 원 수익이지만, 부담 없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다. 한때 MZ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앱테크 시장은 이제 4050세대, 즉 중장년층의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중장년층은 2030세대에 비해 절약 성향이 강하고, 고물가 시대를 실감하는 세대이기 때문에 앱테크 활용에 적극적인 경향이 있다"고 분석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실제 수익을 낼 수 있는 중장년층 맞춤형 앱테크 5선을 소개한다.
재테크 관심 많은 중장년층 이용 비율 높아
한승희 기자의 주요 뉴스
관련 뉴스
-
- [카드뉴스] 소비쿠폰 어디서 신청하지? 궁금증 Q&A
- 정부가 오는 7월 21일부터 국민 대상 소비 쿠폰 신청을 시작한다. 최소 15만 원부터 최대 5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소비 쿠폰은 거주 지역과 대상 여부에 따라 지급 금액이 달라진다. 사용 기한과 신청 방법 역시 정해져 있어 사전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주요 내용을 카드뉴스로 확인해 보자.
-
- [카드뉴스] '국민연금 인상' 7월 달라지는 주요 정책
- 매년 1월과 7월은 정책 시행의 분기점으로 법령 개정이나 행정지침이 본격 적용되는 시기다. 특히 올해 7월은 고령층, 한 부모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실질적 변화가 예고되어 있어 주목된다. 7월부터 달라지는 제도들은 국민 개개인의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이를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7월부터 달라지는 몇 가지 정책을 카드뉴스로 정리해 봤다.
-
- [카드뉴스] 노후자금 걱정 덜어줄 수익형 부동산 4종 비교
-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에서 노후 생활비 마련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 은퇴 후 소득 단절, 장기화되는 노후생활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매달 고정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이 시니어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상가, 오피스텔, 다세대·다가구주택 등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 유형들은 투자 금액과 수익률, 관리 난이도 면에서 각각 다른 특성을 갖고 있어 목적과 자금 상황에 맞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각 유형별 특징을 살펴보자. 글/도움말 브라보마이라이프 5월호 중/서기수 서경대
-
- 국민연금 사각지대 1000만명 육박…정부 지원책 ‘이목’
- 국민연금 사각지대에 놓인 국민이 100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선민 조국혁신당 의원이 국민연금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공적연금 사각지대 현황 및 대책’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국민연금 혜택을 받지 못할 위험에 놓인 국민은 광의의 범위로 998만 명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협의의 사각지대는 실직·사업 중단 등으로 보험료를 내지 못한 사람들로 이 규모는 335만 명으로 집계됐다. 뿐만 아니라 국민연금 적용 대상에서 아예 제외된 적용제외자는 663만 명이다. 협의·광의 사각지대에 놓인
-
- [카드뉴스] 상생페이백 환급 이후 '디지털 온누리' 사용법 정리
- 지난달 시작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상생페이백 사업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지만, 60대 이상 고령층의 참여율은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복잡한 온라인 신청 절차와 ‘디지털 온누리’ 앱 설치 의무가 주요 원인이라고 지적한다. 상생페이백은 신용·체크카드 소비 증가분의 20%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제도로 전통시장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과 일부 배달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활용 범위는 넓지만, 환급과 결제가 모두 앱 기반으로 진행돼 설치와 인증, 결제 등록 과정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에게는 진입 장벽이 높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카드뉴스] 소비쿠폰 어디서 신청하지? 궁금증 Q&A](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95657.jpg)
![[카드뉴스] '국민연금 인상' 7월 달라지는 주요 정책](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94263.jpg)
![[카드뉴스] 노후자금 걱정 덜어줄 수익형 부동산 4종 비교](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89363.jpg)

![[카드뉴스] 상생페이백 환급 이후 '디지털 온누리' 사용법 정리](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4218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