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영화관 입장권 6000원 할인권 450만 장을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내수 진작과 영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할인권은 영화 상영관 씨지브이(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씨네큐(Q)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및 사용방법
각 영화 상영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 후 할인 쿠폰 선착순 다운로드(25일 오전 10시부터) 후 온라인 예매 시 사용
전국 영화관에서 동시에 할인권을 선착순 발급하기 때문에 지역별 발급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영화관별로 남은 할인권은 9월에 추가 배포할 예정이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1000원으로 관람 가능
할인권은 오는 9월 2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더욱 많은 인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영화 상영관 별로 1인당 2매로 발급을 제한한다. 할인권은 ‘문화가 있는 날’ 할인 및 장애인ㆍ청소년ㆍ경로 우대 할인, 조조할인 등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매달 마지막 수요일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이번 할인을 적용하면 1000원으로 영화를 볼 수 있다.
이외 제휴카드 청구할인은 카드사별 조건에 맞으면 중복으로 적용되나, 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는다.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기타 영화관은 선착순 현장 할인이 적용되며, 해당 영화관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