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0. 30 (금)

이번 추석은 손주와 함께 넷플릭스나 볼까?

기사입력 2020-10-02 08:00:31기사수정 2020-10-02 08:00
  • 인쇄하기

[브라보 안방극장] 찰리와 초콜릿 공장 & 페어런트 트랩 & 파퍼씨네 펭귄들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추석 명절이다. 오랜만에 보는 손주들이 반갑기도 하지만 사상 처음으로 맞는 ‘집콕 명절’에 무얼 하며 시간을 보낼지 고민부터 앞선다. 밖으로 돌아다니기도 찜찜하고, 그렇다고 하루 종일 놀이를 하며 돌보자니 벌써부터 진이 빠진다. 며칠 더 남은 추석 연휴, 지루하게 보내지 않을 방법 없을까?

이번 주 브라보 안방극장에서는 어린 손주와 시니어들이 모두 재미있게 볼 만한 영화를 소개한다. 소개하는 작품은 모두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1. 찰리와 초콜릿 공장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2005)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스틸컷(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스틸컷(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초콜릿에 숨겨져 있는 황금 티켓을 찾은 어린이들이 세계 최고 초콜릿 공장인 '윌리 윙카 초콜릿 공장'에 방문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가난하지만 화목한 가정에서 자란 '찰리'(프레디 하이모어)와 그 외 4명의 어린이가 황금 티켓의 주인공이 돼 기상천외한 모험을 경험한다. 1964년 로알드 달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영화는 팀 버튼 감독 특유의 동화 같은 상상력이 두드러지는 작품으로, 초콜릿 폭포, 설탕 보트 등 소설 속 초콜릿 공장의 모습을 환상적으로 재현해 영상미를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는다. ‘천의 얼굴’ 할리우드 배우 조니 뎁이 신비로운 공장 주인 ‘윌리 윙카’ 역을 맡아 작품의 완성도를 더한다.

2. 페어런트 트랩 (The Parent Trap, 1998)

▲영화 '페어런트 트랩' 스틸컷(브에나 비스타)
▲영화 '페어런트 트랩' 스틸컷(브에나 비스타)

아주 어릴 적 부모가 이혼해 외동딸인 줄 알고 살던 쌍둥이 자매 '할리'(린제이 로한)와 '애니'(린제이 로한)가 어느 날 여름 캠프에서 자신과 똑 닮은 친구를 만나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다. 따로 사는 부모님을 다시 만나게 하기 위해 집을 바꿔 돌아간 주근깨 소녀들의 깜찍한 작전이 미소를 자아내는 작품이다. 1949년 발표된 독일의 아동 소설 ‘쌍둥이 로테’를 원작으로 하며, 영화는 기존의 유쾌한 서사에 발랄하고 톡톡 튀는 디즈니 특유의 색채가 더해져 한층 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한다. 쌍둥이 자매 역은 할리우드 배우 린제이 로한이 맡아 1인 2역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으며, 이 영화가 데뷔작이었던 린제이 로한은 일약 스타덤에 오르며 최고의 아역배우로 거듭났다.

3. 파퍼씨네 펭귄들 (Mr. Popper's Penguins, 2011)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 스틸컷(이십세기폭스코리아)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 스틸컷(이십세기폭스코리아)

성공한 사업가 ‘파퍼’(짐 캐리)가 돌아가신 아버지로부터 남극 펭귄을 유산으로 받아 뉴욕 한 가운데서 여섯 마리의 펭귄과 함께 생활하며 생기는 일을 그린다. 1938년 발간된 앳 워터 부부의 소설 '파퍼씨와 12마리 펭귄들'을 원작으로 하며, 원작은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에 등장하는 펭귄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 펭귄으로, 펭귄의 생활환경을 맞추기 위해 촬영 현장을 영하로 유지하고 짐 캐리가 바지와 신발주머니에 생선을 넣고 다녔다는 비화도 전해진다. 코믹 연기의 대가 짐 캐리와 귀여운 펭귄들의 '환상 케미'가 돋보이며, 우연찮게 시작된 펭귄과의 동거로 잃어버린 동심과 가족에 대한 사랑을 되찾는 파퍼의 모습이 잔잔한 울림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