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충북이 로컬에 정착해 지역의 가치를 담고 지역 문제 해결까지 도전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창업가의 심장은 용감하다-브레이브 하트 50(Brave Heart 50)"을 지상파와 뉴미디어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인다.
"브레이브 하트 50"은 ‘로컬’(지역)에서 창업해 주목 받고 있는 19명의 충북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다. 매일 매일의 창업 생존 인사이트를 드라마와 인터뷰로 결합해 ‘팩추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한 최초의 크로스 미디어 콘텐츠다.
12월 22일(목) 밤 9시 MBC충북 TV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뉴미디어 콘텐츠로 재편집돼 유튜브 채널 ‘안녕!MBC충북’에서 구독자들과 만나게 된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윤석열 정부 119번째 국정 과제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번 "브레이브 하트 50"은 본격 심층 ‘팩추얼 드라마’ 콘텐츠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로컬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에피소드는 총 다섯 챕터로 ‘나는 지방으로 갑니다’, ‘로컬의 가치를 믿어요’, ‘대표란 자리 결코 쉽지 않아요’, ‘왜 굳이 일을 벌이냐고 묻는다면’, ‘경쟁이 아닌 협업을 합니다’ 등 현실감 넘치는 깊은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담아냈다.
이번 방송 이후에도 지역 가치에 집중하고 미래 충북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충북 로컬크리에이터를 찾아 글로벌 브랜드 콘텐츠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브레이브 하트 50"의 기획을 맡은 MBC충북 이영락 신성장전략국장은 "2023년 새해에는 로컬 창업 강연 콘텐츠 '브레이브 하트 50 -The Class(콜로키움)-'과 로컬 창업가의 글로벌 도전을 담은 '브레이브 하트 50 -Dive in World-'를 추가로 기획한다"며 "충북 로컬크리에이터가 바꿔 나가는 지역의 모습을 다양하고 깊이 있게 그려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크로스 미디어 콘텐츠이자 팩추얼 다큐멘터리 '브레이브하트 50'은 방송문화진흥회와 청주시의 제작지원을 받아 새해 정규 시리즈를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