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 2막을 열어가는 시니어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한 권의 책에 모였다. 꽃중년 전문 매거진 ‘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창간 10주년을 맞아 개최한 수기 공모전 수상작을 모아 작품집 ‘나의 브라보! 순간’을 최근 출간했다.
책에는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 시니어의 깊이 있는 수기 가운데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8편이 실렸다.
대상 수상작은 김동철 작가의 ‘인생의 사표(師表)를 찾아서’이다. 신문기자 출신인 저자가 40여년간 이순신을 인생의 스승으로 삼아 연구해온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았다. 감동상은 정슬 작가의 ‘인생 2막의 변주곡’으로 섬세한 서술로 공감을 이끈다. 희망상을 수상한 전군표 작가의 ‘별을 향하여’에는 나이 들어 맞이한 미래에 대한 진솔한 고민이 담겼다.
이밖에 김진숙·김태호·박삼·윤은기·임상은 등 작가의 가작 5편과 함께 김석순·김선경·김수동·박용호·신재우 등 작가의 입선작 10편까지 총 18편의 다양한 이야기가 실렸다.
이들의 사연은 과거의 빛났던 순간을 다시 꺼내어 보는 회상부터 앞으로의 10년을 설계하는 계획까지 저마다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삶을 다시 뜨겁게 만든 ‘브라보!’의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다.
작품집은 ‘브라보 마이 라이프’ 창간 10주년 기념 제1회 ‘나의 브라보! 순간’ 수기 공모전을 통해 탄생했다. 공모전은 만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했으며, 80여 편이 모였다. 이투데이피엔씨(‘브라보 마이 라이프’)가 주최하고 서울시 50플러스재단, 예스24, 신한은행이 후원했다.
신동민 이투데이피엔씨 대표는 “‘나의 브라보! 순간’에 담긴 이야기는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니라, 곧 우리의 이야기”라며 “한 페이지, 한 문장을 읽을 때마다 ‘나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브라보! 순간’은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자책(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국내 유일무이 시니어 전문 매거진으로서 품격 있는 시니어들이 행복한 노후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건강, 금융·자산, 주거,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심사하는 ‘우수콘텐츠 잡지’에 2017년, 2018년, 2025년 선정되어 공공성과 유익함을 인정받았다.




![[카드뉴스] 인생 2막의 중년 스토리, 나의 '브라보!' 순간 출간](https://img.etoday.co.kr/crop/190/120/221387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