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상품에 가입은 했지만 막상 병원에 다녀와도 그 혜택을 꼼꼼하게 누리기는 쉽지 않다. 콜센터에 등록하고 관련 서류와 영수증을 일일이 모아 팩스로 보내야 하는 등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이다. 이럴 땐, 실손보험 청구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앱 ‘실손보험 바로청구’를 이용해보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SIMMONS Terrace)’가 개관 7주년을 맞았다. 2018년 9월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시몬스 팩토리움 내 4736㎡(약 1433평) 부지에 문을 연 이곳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이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2일 시몬스에 따르면 올 8월 기준 누적 방문객은 약 160만 명에 달했다. 인스타그램 ‘시몬스 테라스’ 해시태그 게시물은 12만 4천 건을 넘어섰다. 침대 업계에서 유일무이한 오프라인 문화 향유 공간으로, 사계절 내내 전시·체험·미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테라스
한국관광공사는 27일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 부문)’의 최종 수상작 25점을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은 역대 최고 경쟁률인 27대 1을 기록했다. 대통령상은 경복궁 근정전 어좌 위 왕의 모습을 형상화한 ‘조선왕실 와인마개’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전통미와 실용성을 겸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외국인 심사단이 뽑은 ‘글로벌 인기상’도 함께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에는 경주 전통주 제조법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교동의 비주 대몽재 1779 전통주’, 그리고 금박 기법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금박공예 DIY 색칠 키트,
치매는 더 이상 개인·가족의 문제를 넘어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다. 초고령사회에 들어선 한국은 치매 환자 증가 속에 노후를 지탱할 제도적·경제적 기반이 충분한지 점검해야 한다. 그중 가장 시급한 현안이 자산 관리다. 인지 기능 저하로 본인이 재산을 운용·처분하기 어려워지고, 후견인이 없으면 판단 능력 상실 시 재산은 사실상 사망 후 상속 때까지 묶인다. 이른바 ‘치매머니’라 불리는 유휴 자산은 제도 공백 속에 가족·제3자에 의한 경제적 학대, 무단 사용, 방임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를 막기 위한 공공 신탁과 민간 전문성의 결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8월 25~26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주제로 300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초고령사회의 과제를 비즈니스 기회로 전환하려는 시도가 돋보였다. 특히 국내 시니어 시장이 2023년 108조 원에서 2030년 168조 원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공유하며, 시니어 분야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장에는 실제로 시니어에게 의미 있는 경제활동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 마르코로호 ‘할머니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철학 아래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어떻게 나이 들 것인가’는 개인은 물론 사회가 마주한 과제가 됐다. 단순한 생존을 넘어 ‘품위 있는 노년’, ‘건강한 쉼’을 추구하는 흐름 속에서 코웨이의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가 중장년층을 위한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코웨이는 1989년 설립 이후 정수기 렌털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생활환경 가전 시장을 주도해왔다. ‘고가의 정수기를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빌려주자’는 발상으로 ‘렌털’, ‘구독경제’라는 소비 형태를 안착시켰다. 여기에 고객 맞춤형 정기 관리 서비스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