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7. 15 (수)

포스트코로나 시대, 시니어 방역전문가 양성 과정 실시

기사입력 2020-06-23 13:26:16기사수정 2020-06-23 13:26
  • 인쇄하기

▲고령구직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식(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고령구직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식(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 ㈔한국방역협회는 19일 ‘시니어 구직자 취업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직자 맞춤 방역전문가 직무훈련 개발' 및 '훈련 진행을 통한 인력 양성', '방역전문 인력의 현장 취업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어르신 일자리 일자리를 발굴하고 시니어 맞춤 교육을 추진하는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는 ‘방역전문가 훈련’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수요가 증대되는 방역분야에서 시니어 일자리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방역전문가 훈련’은 만 50세 이상 서울 거주 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무료 교육과정이며, 7월 6~7일 교육을 실시한다. 훈련 내용은 재취업의 자세 방역전문가의 이해, 방역·소독 실무, 위생해충의 생태 및 방제, 소독장비의 종류 및 사용법이다.

훈련과정 중 현장실습을 통해 실제 소독 장비를 다뤄볼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 후에는 구직상담, 구인정보 제공, 사후관리를 통해 시니어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희유 센터장은 “㈔한국방역협회의 전문성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에 어르신 구직자가 참여할 기회가 생겼다”며 “서울시고령자취업알선센터와 연계하여 방역전문가를 양성하고 어르신 구직자 일자리 시장을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방역협회 홍원수 회장은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방역의 활성화가 필요한 시국에 부족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양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훈련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훈련 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조치로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