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3. 03 (수)

[오늘의 날씨]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눈비, 밤부터 한파주의

기사입력 2020-12-29 09:25:04기사수정 2020-12-29 09:25
  • 인쇄하기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29일(화)은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은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낮부터,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늦은 오후에 서울·경기도와 강원 북부를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또한,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오늘 오후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정보

오늘(29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차차 낮아져 내일(30일)은 오늘보다 아침 기온과 낮 기온 모두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되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또한, 이번 추위는 장기간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와 화재 발생도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하기 바랍니다.

※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며, 특히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와 차량의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네이버날씨)

▶안개정보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상내륙지방은 오전에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오후까지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서해안에 위치한 서해대교,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가시거리가 10~200m로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서쪽지방과 경상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 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강풍정보

오늘(29일) 서해안과 전남남해안,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일(30일)과 모레(31일) 대부분 해안과 강원산지에서 바람이 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길 바랍니다.

▶건조정보

건조특보가 발효된 동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예보

오늘(29일) 서해상과 제주도 해상, 남해 서부해상, 동해 중부해상을 시작으로, 내일(30일)과 모레(31일) 전 해상에서 바람이 10~2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6.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