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위는 직원들의 여가 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정병국 위원장을 비롯한 경영진은 여가친화경영의 필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술위의 여가친화경영은 '임직원 존중과 동기 부여', '힐링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건강한 환경 조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이 경영 철학은 직원들의 행복과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예술위가 운영하는 주요 여가친화 제도로는 유연근무제, 정시 퇴근 문화 조성, 연차 활용 촉진 등이 있다. 또한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여가 생활을 지원하며, 기념일 휴가 등 복지 혜택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장려하고 있다.
정병국 위원장은 “여가친화경영을 통해 직원들이 자신의 역할에 자부심을 느끼며 조직 내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경영 전략이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예술위는 여가친화경영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조직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