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희귀 버섯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인기는 대형마트 판매량 판매량에서 그대로 드러난다. 또 버섯 요리법이 다양해지고, 버섯 요리가 부재료에서 벗어나 주 요리로 거듭난 점도 매출 증가 요인이 되고 있다.
22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 18일까지 영양성분 함유량이 높은 희귀버섯의 매출이 작년동기에 비해 48.5% 뛰어올랐다. 올해 버섯 전체 매출이 1.5% 감소한 점을 고려하면 가파른 신장세를 보인 셈이다.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희귀버섯은 송이,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등을진열할 때 버섯군 구색을 맞추는 용도로 쓰여지는데 불과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