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손주 선물을 미리 준비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유아·완구 관련 소비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어떤 장난감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조부모들 사이에서도, 최근 아이들에게 실제로 많이 선택된 선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모습이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지난 12월
[브라보 픽(Pick)]은 금융·건강·여행·요리 등 시니어가 가장 궁금해 하는 라이프 3대 분야 중 한 주간 가장 주목 받은 유튜브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하는 주간 랭킹 코너입니다. 브라보마이라이프는 시시각각 변하는 시니어 독자의 마음을 살피고, 최신 트렌드 흐름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12월 셋째 주 유튜브 주요 채널의 조회 흐름과 포털 사이트
연말이 다가오면서 선물에 대한 풍경도 달라지고 있다. 화려함이나 놀라움보다 확실함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흐름이 또렷해졌다.
롯데멤버스의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이 전국 성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말 계획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연말 선물로 ‘현금·상품권’이 주고 싶은 선물과 받고 싶은 선물 모두에서 1위를 차
한 해의 끝자락, 12월은 빛과 온도가 교차하는 계절입니다. 거리를 수놓은 조명은 반짝이지만, 마음 한켠에는 지난 시간을 돌아보는 묵직한 여운이 머물죠.
젊은 시절에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무엇을 입을까’에 집중했다면, 인생의 중반 이후인 시니어는 ‘어떻게 나를 표현할까’가 더 중요한 질문이 됩니다. 옷은 단순히 몸을 감싸는 수단이 아니라, 살아온
시니어는 은퇴 이후 어떤 삶을 그리고 있을까. 일을 내려놓고 쉬는 시간을 떠올릴까, 아니면 또 다른 역할을 상상할까. 과거와 달리 은퇴는 삶의 마침표라기보다 새로운 국면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2025 우리금융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시니어 3명 중 2명 이상은 퇴직 이후 기존 직무와는 다른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단순한 생계
사람들은 언제 스스로를 ‘노인’이라고 느끼기 시작할까. 나이가 많아졌을 때일까, 법적으로 노인으로 분류되는 순간일까. 하지만 실제 인식은 숫자보다 훨씬 복합적이다.
2025 우리금융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시니어들이 자신을 노인으로 인식하는 가장 큰 기준은 ‘나이’가 아니라 ‘건강 상태’였다. 신체적 건강이 눈에 띄게 악화되거나, 정신적·
시니어 산업 비즈니스 교육·세대 교류 커뮤니티 ‘시니어퓨처(SeniorFuture)’가 12일 한양대학교 에이지테크(Age-Tech) 수업에서 ‘시니어 산업과 AI 혁신, 그리고 청년의 기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시니어퓨처는 이번 강연이 초고령사회 속 시니어 이슈를 복지 관점이 아니라 산업·기술·커리어 관점에서 조명하고, 에이지테크 트렌드와 시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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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둘째 주 유튜브 주요 채널의 조회 흐름과 포털 사이트
시니어들이 젊은 시절(3040대)과 비교해 가장 크게 체감하는 변화는 여가시간의 증가였다. 심리적·재정적 여유와 가족관계가 이전보다 좋아졌다는 응답도 높게 나타나면서 시니어의 일상은 여가를 누리기 좋은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우리금융그룹이 발표한 2025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연령별 여가시간은 55세 이후부터 꾸준히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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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을 모르고 살아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고흐는 그 고통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성찰하고, 예술로 바꾸었습니다. (…) 고흐라는 브랜드는 인생을 건 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좇기 위한 콘셉트가 아닌, 삶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