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지오, 시니어 맞춤 1:1 방문 운동 서비스

기사입력 2022-04-29 14:18:42기사수정 2022-04-29 14:25

"시니어 운동 개인 상태에 맞춰야"... 운동경과보고서로 분석까지

(더피지오 제공)
(더피지오 제공)

중장년층은 운동 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있다. 노년기에 나타나는 퇴행성 질환, 뇌졸중·파킨슨과 같은 신경계질환 등의 질환이 있다면 그에 맞는 운동법을 적용해야 한다.

특히 시니어들은 오십견·디스크·골다공증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을 흔히 겪게 되고, 근력도 약해진다. 무릎·고관절 등의 수술을 했다면 무리한 운동보다는 몸 상태에 맞춘 적절한 운동법이 중요하다.

시니어 방문운동 헬스케어 더피지오는 시니어들이 꾸준히 체력 증진을 이어갈 수 있도록 1:1 방문 P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인관련 전문지식과 5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물리치료사 출신의 전문가들이 분야별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처방한다.

PT선생님 매칭 후에는 더피지오에서 연락을 통해 1회, 5회, 10회마다 사용자의 운동 진행 상황을 적극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10회차 마다 운동경과보고서를 통해 본인 혹은 가족들이 운동을 통해 어떤 점이 나아졌는지 알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한다.

더피지오 대표는 “모든 시니어들이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 생활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이라며 “중장년층을 위한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가 전국으로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더피지오 노인맞춤 방문운동 서비스는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 기사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