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추석 시즌 대비 증가”… 부모님 선물 문의 늘어
노래방 업계 1위 TJ미디어의 가정용 노래방을 찾는 중장년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설을 맞아 부모님께 선물하려는 자녀들의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에 따르면 1월 가정용 노래방 대표 제품의 공식 대리점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정용 노래방 수요가 지난 추석 연휴 대비 30%가량 증가했다”면서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취미 선물로 판매도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TKR-370HK(사진=TJ미디어 제공)
가정용 노래방의 인기는 최근 노래방 오디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문의가 많은 가정용 노래방은 직접 설치하기 쉽고 최초 세팅만 해두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속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 중장년층 사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가정용 노래방 기기가 효도 선물, 가족 모임 필수 아이템 등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부모님께 건강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명절 선물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
- 써드에이지, '2025 글로벌 시니어 트렌드 포럼' 개최
- 액티브 시니어 전문기업 써드에이지가 오는 4월 2일 오후 1시, 법무법인 율촌 파르나스 타워에서 '2025 글로벌 시니어 트렌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니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 전망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여 국내 시니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중국 시니어 시장 전문가인 링링 교수가 특별 연사로 초청되어 중국 시니어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심도 있게 분석할 예정이다. 링링 교수는 중국 시니어 시장의 급성장 배경, 소비 트렌드 변화,
-
- 간병 시장의 선순환 만드는 ‘케어네이션’
- 케어네이션은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사용자와 돌봄 제공자를 연결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간병, 동행, 가사 돌봄, 산후 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갑작스런 입원으로 간병인의 돌봄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 대부분은 병원에 놓인 명함을 통해 사람을 구하게 된다. 이 경우 구체적인 환자 정보가 전달되지 않고, 어떤 간병인이 오는지도 모른 채 병원에서 서로 첫 대면을 하게 된다. 이에 오프라인 간병 시장에서는 정찰제와 현금 결제가 관례처럼 행해지고, 추가 비용 요구, 간병비 미지급, 간병 당일 취소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다
-
- 액티브 시니어의 슬기로운 파크골프 생활 ‘고파크’
- 요즘 액티브 시니어는 골프클럽(채) 하나와 공만 있으면 집 앞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에 푹 빠졌다. ‘고파크’는 액티브 시니어의 슬기로운 파크골프 생활을 돕는다. 오전 6시 파크골프장 앞 관리사무소, 아직 열리지 않은 문 앞에는 골프채가 줄지어 서 있다. 이유는 자리 맡기 때문. 선착순 예약을 해야 하는 탓에 이른 아침부터 골프채를 대신 줄 세워놓은 것이다. 파크골프를 치는 시니어들 사이에서는 흔한 일이다. 초고령사회에 올바른 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시니어테크 기업 ‘스핀택’은 이런 시니어들의 불편을 줄이고 더
-
- “설 제수용품 전통시장이 20% 저렴”… 소진공 가격 조사 결과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월 6일부터 13일까지 전통시장과 인근 대형마트 각 37군데를 대상으로 설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비교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금년 설 차례상을 차리는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평균 28만 7606원, 대형마트는 평균 36만 986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7만 3380원(20.3%)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27개 전체 조사품목 중 17개 품목에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품목별로는 채소류(46.4%), 수산물(34.8%), 육류(
-
- TJ미디어, 새 가족 문화 제안 “설 명절에 노래방 어때요?”
- 지난 7일 옥스퍼드 영어 사전(OED) 웹사이트에 따르면 ‘노래방(noraebang)’, ‘달고나(dalgona)’ 등 한국 문화에서 온 7개 단어가 신규 등록됐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한국 관련 단어들은 한국 음식이나 호칭 등 문화적 의미가 깃든 것으로, 특히 영어권에서 큰 인기를 끈 ‘K-컬처’와 관련된 것이 많다. 이제는 노래방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모양새다. TJ미디어에 따르면 한국만의 노래방 문화가 영어권에서 관심을 받으면서, 해외에서의 노래방 인기가 역으로 한국에서 재조명 받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