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추석 시즌 대비 증가”… 부모님 선물 문의 늘어
노래방 업계 1위 TJ미디어의 가정용 노래방을 찾는 중장년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설을 맞아 부모님께 선물하려는 자녀들의 문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에 따르면 1월 가정용 노래방 대표 제품의 공식 대리점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가정용 노래방 수요가 지난 추석 연휴 대비 30%가량 증가했다”면서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취미 선물로 판매도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TJ미디어 가정용 노래방 TKR-370HK(사진=TJ미디어 제공)
가정용 노래방의 인기는 최근 노래방 오디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문의가 많은 가정용 노래방은 직접 설치하기 쉽고 최초 세팅만 해두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일상 속 새로운 활력소를 찾는 중장년층 사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가정용 노래방 기기가 효도 선물, 가족 모임 필수 아이템 등으로 자리 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부모님께 건강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명절 선물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
- 액티브 시니어의 슬기로운 파크골프 생활 ‘고파크’
- 요즘 액티브 시니어는 골프클럽(채) 하나와 공만 있으면 집 앞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에 푹 빠졌다. ‘고파크’는 액티브 시니어의 슬기로운 파크골프 생활을 돕는다. 오전 6시 파크골프장 앞 관리사무소, 아직 열리지 않은 문 앞에는 골프채가 줄지어 서 있다. 이유는 자리 맡기 때문. 선착순 예약을 해야 하는 탓에 이른 아침부터 골프채를 대신 줄 세워놓은 것이다. 파크골프를 치는 시니어들 사이에서는 흔한 일이다. 초고령사회에 올바른 시니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시니어테크 기업 ‘스핀택’은 이런 시니어들의 불편을 줄이고 더
-
- “설 제수용품 전통시장이 20% 저렴”… 소진공 가격 조사 결과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월 6일부터 13일까지 전통시장과 인근 대형마트 각 37군데를 대상으로 설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비교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금년 설 차례상을 차리는데 드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평균 28만 7606원, 대형마트는 평균 36만 986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7만 3380원(20.3%)가량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27개 전체 조사품목 중 17개 품목에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품목별로는 채소류(46.4%), 수산물(34.8%), 육류(
-
- TJ미디어, 새 가족 문화 제안 “설 명절에 노래방 어때요?”
- 지난 7일 옥스퍼드 영어 사전(OED) 웹사이트에 따르면 ‘노래방(noraebang)’, ‘달고나(dalgona)’ 등 한국 문화에서 온 7개 단어가 신규 등록됐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한국 관련 단어들은 한국 음식이나 호칭 등 문화적 의미가 깃든 것으로, 특히 영어권에서 큰 인기를 끈 ‘K-컬처’와 관련된 것이 많다. 이제는 노래방이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는 모양새다. TJ미디어에 따르면 한국만의 노래방 문화가 영어권에서 관심을 받으면서, 해외에서의 노래방 인기가 역으로 한국에서 재조명 받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
- 케어링, 유료양로시설 케어링스테이 1호점 개원식 개최
-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이 지난 18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도심형 유료양로시설인 케어링스테이 1호점의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태성 케어링 대표를 비롯해 인태근 리드, 김재원 기린건설 회장, 나윤채 한국장기요양기관지역협회연합 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태성 대표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직영 운영으로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온 케어링만의 차별화된 시니어 케어 노하우를 시니어하우징에 접목해 어르신들이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며 “향후 시니어하우징 관점에서
-
- 초고령사회 ‘큰손’, 요즘 시니어 소비 트렌드 어떻게 바뀌나?
- 요즘 중장년은 어떤 소비 행동을 보일까? 초고령사회 진입, 디지털 전환, 가치관의 변화 등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는 이들의 소비 특징을 집중 조명했다. 가장 ‘잠재력 있는’ 소비 주체 인구구조의 변화에 따라 소비 패턴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베이비부머·X세대는 세대 자체의 규모가 커지고 있어 시장 흐름에 점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분위기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연령대는 50대다. 두 번째는 60대, 세 번째는 40대로 집계됐다.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둔 2024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